이카루스의 리뷰토피아

비갱신형의료실비보험 추천 및 가입요령 알아보기

생활꿀팁/경제금융
반응형

 

비갱신형의료실비보험 추천 및 가입요령 알아보기

 

보험 가입 방식에는 크게 갱신형과 비갱신형이 있습니다. 아마도 다들 한번쯤은 들어보셨을 텐데요. 갱신형은 3년, 5년 이런식으로 일정 기간이 지나면 보험료가 갱신(보험료가 오른다는 의미)된다는 뜻이며, 비갱신형은 처음 가입할 때 보험료 그대로 유지되는 상품입니다.

 

가입초기 보험료의 경우는 비갱신형이 더 비싸지만 20~30년 후 먼 미래를 내다보면 보험료가 계속 오르는 갱신형이 더 부담된다는 사실을 아실 수 있을 것입니다. 그래서 일반적으로 갱신형보험보다는 비갱신형보험을 더 선호하는데요. 여기서 한 가지 알아둘 것이 있습니다.

 

 

 

 

바로 우리가 일컫는 비갱신형의료실비보험은 존재하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단, 의료실비보험을 가입할 때 특약 사항을 선택할 수 있는데, 바로 이 특약에 대해서 비갱신형으로 선택할 수 있는 것입니다. 따라서, 비갱신형의료실비보험 상품에 가입한다 하더라도, 일정 기간이 지나면 보험료는 오르게 되고, 특약으로 선택한 부분은 가입 초기 금액 그대로 유지되는 것입니다.

 

그래서 중요한 것이 바로, 비갱신형의료실비보험의 경우에는 어떤 항목을 특약으로 지정할 것이냐입니다. 왜냐하면 상품에 따라, 가입자의 건강상태에 따라, 그리고 어떤 항목을 특약으로 정하는냐에 따라 보험료가 달라지고, 향후 보험료 인상에도 영향을 미치기 때문입니다. 가장 기본적인 감기에서부터 치과, 치질, 한방, MRI, 특진료, 그리고 암, 운전자, 진단비, 수술비 등 다양한 특약이 있는 만큼, 비갱신형의료실비보험을 가입하고자 하는 분들께서는 이 특약을 꼼꼼히 살피고 또 따져보셔야 합니다.

 

 

 

 

또 한가지 중요한 것이 있는데요. 원래 올해 초 4월, 금융위원회 결정에 따라 비급여 의료비(건강보험 적용을 받지 않는 의료비)에서 가입자가 부담하는 금액 비중이 10%에서 20%로 높아질 예정이었는데요. 이게 연기가 되어서 오는 9월부터 시행된다고 합니다. 비급여 의료비에서 가입자가 부담해야 할 부분이 높아진다는 것은, 쉽게 이야기해서 가입자가 수령하는 보험금이 줄어든다는 뜻입니다.

 

 

 

 

가령, 기존에는 의료실비보험에 가입할 경우 실제 치료비의 90%를 보장받았다면, 9월 부터는 80%만 보장 받을 수 있다는 것입니다. 따라서, 실손보장을 하는 태아 보험이나 어린이보험, 의료실비보험, 암보험등 준비하고자 한다면 보험연령이 한 살이라도 어릴 때, 특히 보험료 인상과 자기부담금 비율이 상향조정 되기 전인 7월~8월 사이가 최적기라고 할 수 있을 것입니다.

 

만약, 여전히 비갱신형의료실비보험이 무엇인지 잘 모르신다거나 혹은 어떤 상품을 가입해야 할지 고민을 하고 계신다면, 보험어때를 추천드립니다. 1:1 맞춤 비교상담을 통해 개인에 맞는 최적의 보험 상품을 안내해드리고 있으며, 현재 보험가입내역과 병력사항 등을 고려하여 예상보험료를 산출해 드립니다. 보험어때에서는 다양한 의료실비보험 전문가가 가입자에게 꼭 맞는 상품을 추천해드리니, 조금 이라도 늦기 전에 비갱신형의료실비보험을 준비해 보시기 바랍니다.

 

[보험어때 바로가기]

 

 

 

끝으로, 하나 더. 의료실비보험 가입 요령을 정리해드립니다. 보험 가입에 앞서 꼭 유념하시고 숙지하시기 바랍니다.^^

 

1. 가능한 한 일찍 가입합니다.

2. 생활보장에 중점을 두고 가입할지 생각합니다.

3. 갱신형인지 비갱신형인지 확인합니다.

4. 어떤 유형의 상품을 선택할지 결정합니다.

5. 보장금액, 보상한도, 기간을 확인합니다.

6. 보장기간이 길고 갱신할 때 유리한 상품을 고릅니다.

7. 중복 가입 여부를 확인한 후 가입합니다.

8. 중요특약을 살펴봅니다.

9. 보험사 면책조항, 보상과 가입 제외 대상을 알아둡니다.

10. 비슷한 보험일 경우 보험료가 저렴한 상품을 선택합니다.

11. 보험서비스가 확실한 보험사와 컨설턴트를 만납니다.

12. 적정한 적립보험료와 부리이율을 살펴봅니다.

13. 고지의무 위반 여부를 세밀히 체크합니다.

 

상기 포스팅은 해당 업체로부터 소정의 홍보비를 받고 게시하였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