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카루스의 리뷰토피아

의료실비보험, 비갱신형의료실비보험 가입 요령 한눈에 알아보기!

생활꿀팁/경제금융
반응형


의료실비보험, 비갱신형의료실비보험 가입 요령 한눈에 알아보기!

 

우리나라 사람들 중 둘 중에 한명은 가입하고 있는 의료실비보험.

의료실비보험은 실제로 발생한 의료비(치료비, 입원비 등)를 보장해주기 때문에, 병원비 부담을 최소화할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의료실비보험은 보험료 청구 건수가 가장 많은 보험이기도 한데요. 사실상, 보험사 입장에서는 손해율이 높은 보험인 셈입니다.

 

 

 

 

그래서일까요? 최근 의료실비보험의 자기부담금이 인상된다는 소식이 전해졌습니다. 금융감독원 지침으로 오는 9월부터 의료실비보험의 비급여 부분의 자기 부담금이 10%에서 20%로 오르게 된 것입니다. 이게 어떤 뜻이냐면요... 만약, 의료비가 100원이 발생하였다면, 그전에는 자기부담금이 10%였기 때문에, 나머지 90%, 즉 90만원을 보험사에 청구하여 돌려받을 수 있었으나, 앞으로는 80%, 즉 80만원만 돌려받을 수 있게 되었다는 의미입니다.

 

따라서, 자기부담금이 오르기 전 의료실비보험에 가입하는 것이 가입자에게는 유리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아직까지 의료실비보험이 없다면 진지하게 한번 생각해 보시고 9월 전까지 가입여부를 결정하는 것이 좋을 거 같습니다.

 

그렇다면, 의료실비보험의 장점과 가입하는 요령, 그리고 따져봐야 할 내용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의료실비보험의 장점은 무엇인가요?

 

의료실비보험의 장점은 실제로 지출한 병원비(통원,수술,입원비 포함)를 보장받을 수 있고, MRI, CT 등 고액의 진단비까지 보장받을 수 있다는 점입니다. 건강보험에서 보장하지 않는 내역까지 보장해주기 때문에, 민간건강보험이라는 말까지 있습니다. 또한, 소득공제 해택도 받을 수 있어서 직장인들에게 있어서는 필수보험이라 할 수 있습니다.

의료실비보험의 또 다른 장점으로는 다른 보험에 가입하지 않고, 특약을 통해 운전자보험이나 암 보험 같은 보험 효과를 누릴 수 있다는 것입니다. 최근에는 한방이나 치과까지 보장하는 보험도 등장하고 있으니, 특약만 잘 따져보고 가입하면, 보험 3~4개를 의료실비보험 하나만 해결할 수 있는 셈입니다.

 

[의료실비보험 가입 상담 바로가기]

   

 

의료실비보험 가입요령은 어떻게 되나요?

 

의료실비보험은 한 살 이라도 젊을 때 가입하는 것이 무엇보다 유리합니다.

왜냐하면 나이가 들면 그만큼 병에 걸릴 확률이 높아지고, 병원 갈 일이 많아지기 때문에, 보험료가 높아지게 됩니다. 또, 나이가 많으면 보험 가입 조건도 까다로워지기 때문에, 건강하고 젊을 때 가입해 놓으면 나중에 나이가 들어서 보험효과를 톡톡히 누리실 수 있습니다.

 

또한 의료실비보험은 비갱신형을 선택하시는 게 유리합니다.

갱신형은 일정 기간이 지난 뒤 보험료가 오르는 것이고, 비갱신형은 보험료가 오르지 않고, 처름에 낸 보험료를 그대로 납입하는 것입니다. 초기 보험료는 비갱신형이 더 비싸지만, 평균연령이 점점 더 높아지는 현실을 고려해 본다면, 계속해서 보험료가 오르는 갱신형 보다는 비갱신형이 훨씬 더 경제적이라고 평가할 수 있겠습니다.

 

 

 

 

또 하나 빼놓을 수 없는 것이 있다면, 바로 중복가입은 피하고 만기가 긴 상품을 선택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여러 개의 의료실비보험에 가입을 했다고 해서 전부 보상을 받을 수 있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의료실비보험은 가장 보장성이 좋은 것으로 해서 하나만 가입해야 합니다. 그리고, 당연한 이야기지만, 만기가 긴 상품을 선택해야 오랫동안 보험효과를 보실 수 있습니다.

 

 

 

만약, 의료실비보험에 대해 잘 모르시거나, 다양한 상품 가운데에서 자신에게 맞는 것을 고르기 어려우신 분들이라면, <보험어때>를 추천해드립니다. 이곳에서는 무료상담을 통해 예상보험료를 산출해볼 수 있고, 전문가들의 도움을 통해 가장 합리적이고 경제적인 의료실비보험을 가입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의료실비보험에 대한 자세한 정보도 얻으실 수 있습니다. 앞서 설명해 드렸듯이, 9월에는 의료실비보험의 자기부담금이 인상되는 만큼, 신중하게 생각하시어 가입을 결정하시기 바랍니다.

 

[의료실비보험비교센터 바로가기]

 

 

 

* 상기 포스팅은 해당 업체로부터 소정의 홍보비를 받고 작성되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