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카루스의 리뷰토피아

메리츠화재의료실비보험 알파플러스보장보험 가입요령

생활꿀팁/경제금융
반응형

메리츠화재의료실비보험 알파플러스보장보험 가입요령

 

무더위가 한 걸음 물러나고, 어느덧 9월이 코앞으로 다가왔습니다.

아시는 분은 아시겠지만, 9월부터는 의료실비보험에 있어서 아주 중요한 변화가 생깁니다.

바로 비급여항목 부분에서 자기부담금이 20%로 상향조정 되는 것인데요. 기존에 10%였던 것에 비하면 상당한 부담이 아닐 수 없습니다.

 

 

 

 

다만, 자기부담금이 늘어나면서 보험료는 약 6~7%정도 하락할 것으로 보이는데요. 그래서 의료실비보험을 가입하시려는 분들 중에는 9월까지 기다렸다가 저렴하게 가입하려는 사람들이 늘고 있습니다. 자기 부담금에 대한 부담을 줄이기 위해 9월 전에 가입하느냐, 아니며 자기 부담금이 늘더라도 보험료 하락을 기다려 9월 이후에 가입할 것이냐는 결국 자기 ‘선택’의 문제인거 같습니다.

 

언제 가입하더라도, 의료실비보험은 ‘보험의 꽃’이라 불릴 만큼, 가입자에게 매우 유리한 보험이라고 볼 수 있는데요. 질병이나 상해로 병원을 방문할 시 치료비와 입원비 등 실제로 들어간 비용을 보장해주기 때문에 그만큼 가입자들의 부담을 덜어주는 필수보험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수요가 많으면 공급도 많은 법. 시중에는 정말로 다양한 의료실비보험 상품이 존재하는데요. 오늘은 메리츠화재의료실비보험 알파플러스보장보험에 대해서 설명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메리츠화재의료실비보험 알파플러스보장보험 상품 특징

 

먼저, 이 상품의 특징을 살펴보면, 특약을 통해 치과와 한방 병원의 치료를 보장 항목으로 선택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치과보험을 따로 가입하지 않더라도 메리츠화재의료실비보험 하나로 보장받을 수 있는 것이죠. 다만 특약을 설계할 경우 보험료가 인상되는 건 어쩔 수 없습니다...

 

 

 

 

또한 최대 100세까지 보장해줌으로써 고령화 시대에 대비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젊을 때에는 상대적으로 건강하기 때문에 병원 갈 일도 별로 없고, 의료실비보험의 필요성을 잘 느끼지 못합니다. 하지만 나이 들어 병원 갈 일이 많아지면 병원비 부담이 만만치 않은데요. 이럴 때 미리 메리츠화재의료실비보험에 가입해 놓으면 100세까지 보장해주기 때문에 병원비 부담 없이 치료 받으실 수 있습니다.

 

이밖에도 중도인출제도와 보험료납입 일시중지 제도를 운영하여 보험료 납입에 부담을 느끼는 분들의 선택폭을 넓혀 놓았습니다. 이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메리츠화재의료실비보험 사이트를 방문하셔서 확인하시거나 상담받으실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메리츠화재의료실비보험 상담 바로가기]

 

 

 

 

# 메리츠화재의료실비보험 알파플러스보장보험 가입 요령

 

다른 의료실비보험과 마찬가지로 보장기간은 길게 하는 것이 유리합니다. 보장기간은 80세, 90세, 100세 등 가입자의 선택에 따라 달라지는데요. 앞서 설명해드렸듯이 추후 나이가 들었을 때를 대비하기 위해서 100세만기로 설정하는 것을 권유합니다.

 

또한 각종 특약과 보장내용을 광범위하게 설정해놓으면 보험료가 올라가고, 나중에 그 보험료가 부담이 돼 해약하는 사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한 번 보험을 해약하고 나서 다시 재가입할 때는 그만큼 더 조건이 까다로워지기 때문에, 처음 가입할 때는 불필요한 보장내용을 제외하는 지혜가 필요합니다.

 

 

 

끝으로, 의료실비보험은 한 살이라도 나이가 어릴 때 가입하는 것이 유리합니다. 건강할수록 저렴한 보험료로 가입할 수 있는데, 나이가 건강을 확인하는 하나의 기준이 되기 때문입니다. 이는 메리츠화재의료실비보험 알파플러스보장보험 또한 마찬가지입니다.

 

그리고 어떤 보험을 가입하든지 보험상품명, 보험기간, 보험료납입기간, 피보험자 등을 반드시 확인하고, 보험약관을 반드시 수령하여 설명 받으셔야 합니다. 또한 기존 보험계약을 해지하고 새로운 보험계약을 체결하는 경우는 보험인수가 거절되거나 보험료가 인상될 수 있으며, 보장내용 자체도 달라질 수 있으니 이 부분을 꼭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만약, 메리츠화재의료실비보험 알파플러스보장보험에 가입하고 싶은데 잘 모르시거나 보다 자세한 설명이 필요하신 분들은 메리츠화재의료실비보험 사이트를 방문하시어 상담받아 보시기 바랍니다. 상담자의 나이, 직업, 보험가입여부, 병력 유무 등을 바탕으로 예상보험료를 산출해드리고 있습니다.

 

[메리츠화재의료실비보험 예상보험료 산출 바로가기]

 

 

 

*상기 포스팅은 해당업체로부터 소정의 홍보비를 받고 작성되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