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카루스의 리뷰토피아

중국어회화공부법, 1:1전화 중국어배우기가 대세인 이유

카테고리 없음
반응형

 

중국어회화공부법, 1:1전화 중국어배우기가 대세인 이유

 

최근 박근혜 대통령이 중국 전승절 열병식 행사에 참여한 것이 큰 화제가 되었는데요. 중국은 이제 우리나라에 있어 가장 중요한 경제 파트너이자 외교·안보의 가장 든든한 우군이 되어가고 있습니다. 교역량만 놓고 보자면, 대중 교역량은 대미 교역량의 두 배에 달한다고 합니다. 미국이 전통적인 우방 국가라면, 중국은 신흥 우방국인 셈이죠.

 

그래서일까요? 중국으로 여행을 떠나는 사람들도 점차 늘어나고 있는데요. 지난 2012년 우리나라 해외 여행객 중에서 무려 29.6%가 중국을 방문했다고 합니다. 중국 여행객은 406만여 명으로 일본(204만명), 미국(125만명) 등을 크게 앞질렀습니다. 아마도 이런 흐름은 앞으로도 당분간 계속될 것으로 보입니다.

 

 

 

 

우리나라를 찾는 중국인 관광객이 크게 늘고, 우리나라 사람들도 중국을 많이 방문하다보니, 중국어배우기가 바람을 타고 있습니다. 중국어회화를 가르치는 학원과 교재들도 덩달아 특수를 누리고 있는데요. 중국어는 한자어를 기본으로 하며 성조(음의 높낮이)까지 가지고 있어 혼자서 공부하기에는 어려운 측면이 있습니다. 특히 바쁜 직장인들의 경우에는 시간을 쪼개서 중국어를 배우기가 쉽지 않은 일인데요. 이럴 때 전화중국어를 이용하면 하루 10분만 투자해도 중국어회화실력을 쑥쑥 키우실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전화중국어란 무엇일까요?

 

전화중국어란 중국 현지에서 원어민 강사가 회원의 집전화 혹은 휴대전화로 전화를 걸어 1:1로 수업하는 것을 말합니다. 강의실이 아닌 전화로 중국어 회화수업을 배우는 것이죠. 학원 같은 경우는 강사 한명이 여러명의 학생을 가르치다보니 일방적인 주입식 교육이 이뤄지기 마련인데요. 전화 중국어는 1:1 수업이니 만큼, 짧은 시간 안에 최대한 많은 것을 배울 수 있습니다.

 

 

 

물론, 10분이라는 짧은 수업시간과 얼굴을 마주보지 않고 전화로 학습하는 것이 효과가 있는지 의구심이 들 수도 있을 것입니다. 하지만 외국어를 배울 때 가장 중요한 것이 ‘반복학습’이라는 것을 떠올린다면 이해가 쉬울 것입니다. 하루 10분은 비록 짧은 시간이지만, 매일매일 10분씩 반복하다 보면 ‘생활화’가 되고, 중국어가 입에 착착 달라붙게 되는 것입니다.^^

 

 

 

 

중국의 위상이 날로 높아지고, 우리나라와의 교류가 많아지면서 수맣은 중국어교육 업체가 쏟아져 나오는 것이 현실인데요. 그중 메이티앤 중국어가 유독 눈에 들어옵니다. 메이티앤 중국어는 정확한 레벨테스트를 통해 맞춤형 수업을 진행하고, 최고의 강사진을 통한 첨삭지도로 회원들의 만족도를 높이고 있습니다. 또한 담당 강사 외에 학습매니저를 두어서 지속적으로 실력을 체크하고 커리큘럼을 설계해 드리고 있습니다.



 


 

전화중국어는 무엇보다 불필요한 비용과 시간을 절약할 수 있다는 점에서 매력적인데요. 만약 학원을 등록하게 되면, 기본 학원비에 왕복 차비, 그리고 강의시간, 이동하는 시간 등 만만찮은 비용과 시간이 들어갑니다. 하지만, 전화중국어는 내가 시간이 날 때 하루 딱 10분만 투자해도 원어민과의 대화를 할 수 있고, 표준 중국어를 구사하는 강사를 통해 정확한 중국어를 배울 수 있습니다.

 

 

 

 

수강료 역시 그렇게 큰 부담이 되지 않는데요. 일반전화의 경우 한달에 6만3천원, 휴대폰은 7만 3천원에 수업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개월을 연장할 경우 할인 혜택이 주어지니, 아래 수강료 표를 잘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엄청난 인구와 자원을 자랑하는 중국은 앞으로의 미래 사회를 주도하는 최강대국이 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기본적인 중국어만 할 수 있어도 새로운 기회와 가능성 역시 무궁무진 할 것이라 생각합니다. 바쁘고 시간이 없어서, 혹은 주변에 학원이 없어서, 그것도 아니면 처음 배우기가 겁나서 중국어 배우기를 미루셨다면, 메이티앤중국어의 전화중국어 프로그램을 이용해보시기 바랍니다. 혹시 모르죠. 취미 삼아 배워 놓은 중국어가 우리 인생에 또 다른 날개가 될지도...^^

 

지금 메이티앤을 방문하시면 무료레벨테스트와 샘플수업을 신청하실 수 있으니 관심있으신 분들은 방문해보시기 바랍니다.

 

[메이티앤 중국어 바로가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