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카루스의 리뷰토피아

의료실비보험가격비교사이트 통해 의료실비보험 쉽게 가입하자!

생활꿀팁/경제금융
반응형

의료실비보험가격비교사이트 통해 의료실비보험 쉽게 가입하자!

 

이 세상에 자신의 건강에 자신할 수 있는 사람이 몇이나 될까요?

태어나서 지금껏 병원 한번 안 가 본 사람이라 할지라도 나이가 들면 자연스레 면역력이 약해지고, 질병에 걸릴 확률이 높아집니다. 또한 만에 하나 사고라고 난다면, 병원 신세는 피할 길이 없습니다.

 

문제는 질병이나 사고 탓에 병원 치료를 받아야 할 경우, 경우에 따라 큰 돈이 들어간다는 점일 텐데요. 국민건강보험 혜택으로 치료비나 약값에 큰 돈 들어갈 일이 별로 없다고 방심했다가는, MRI처럼 비급여 항목에서 막대한 돈이 깨질 위험이 있습니다. 병원비가 없어서 치료를 못 받거나 미뤄야 한다면, 얼마나 억울하고 가슴 아프겠습니까.

 

 

 

 

이럴 때, 의료실비보험이 있다면, 무척 든든할 것입니다.

의료실비보험은 말 그대로 실제로 지불한 의료비용을 보장해주는(돌려주는) 보험을 뜻하는데요. 그렇다고 해서 전액을 다 돌려받는 것이고, 자기 부담금 20%를 제외하고 80%를 보장해 줍니다. 가령 100만원의 치료비가 들었다고 한다면, 보험사에서 80만원을 돌려주는 것이죠... 이정도만 해도 경제적인 부담을 상당부분 완화할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여러가지 보험 가운데 의료실비보험 가입률이 가장 높은 것은 그만큼 수많은 사람들이 의료실비보험의 중요성에 공감하고 있기 때문이 아닐까 싶은데요. 의료실비보험 가입에도 몇 가지 중요한 원칙이 있습니다.

 

 

 

 

우선, 각 보험사의 의료실비보험 상품은 일부 질병을 제외하고 거의 모든 질병과 상해를 실손으로 보장해주기 때문에 보장을 받는 사람 즉, 피보험자의 건강상태를 아주 중요시하게 생각합니다. 병들고 나이든 사람을 가입시켰다가는 보험사가 손해만 볼 게 뻔하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건강 상태에 따라 가입이 거절되거나 제한을 받을 수 있는데요. 한 살 이라도 더 젊고 건강할 때 가입해야 저렴한 보험료로 손 쉽게 가입할 수 있는 것입니다.

 

나이가 들어 가입하게 되면 보험료도 올라가고 자칫 거절 당할 수 있는 위험(?)이 있으니, 의료실비보험의 필요성에 공감하신다면, 조금이라도 더 젊을 때 가입하시기 바랍니다. 노후에 들어가는 병원비를 절약할 수 있다는 점에서 의료실비보험은 어떤 의미로 또 다른 노후대책이 아닐까 싶기도 합니다..^^

 

 

 

 

다음으로는, 100세 만기 상품을 선택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의료비라는 것은 나이가 들수록 지출이 증가하기 마련인데요. 만약, 보험기간이 짧으면, 다음에 다시 가입할 때 불리한 조건을 감수해야 할 수 도 있고, 나이와 병력 때문에 가입이 안될 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처음 가입할 때 최대한 보장 기간을 길게 선택하는 것이 가입자에게 유리하며, 시중에 출시된 상품 중에서는 100세 만기가 가장 긴 상품이므로 이를 꼭 기억해 두시기 바랍니다.

 

끝으로, 의료실비보험가입시 암이나 치과치료 등 특약을 설계하실 땐, 비갱신영으로 가입하시는게 유리합니다. 보통 갱신형은 초기 보험료가 저렴한 대신 일정 기간마다 보험료가 올는 상품을 뜻하며, 비갱신형은 초기 보험료가 갱신형에 비해 비싸지만, 가입 당시 책정된 보험료가 오르지 않는 특성이 있습니다. 의료실비보험의 기본 항목은 갱신형으로만 설계되어 있지만, 여기에 특약을 추가할 경우에는 특약 항목에 대해서 비갱신형으로 설계하실 수 있습니다. 먼 훗날까지 대비해서 가입하시는 것이라면, 꼭 비갱신형을 선택해서 보험료가 오르는 일이 없도록 하셔야 합니다.

 

 

 

 

물론, 수많은 보험사에서 내놓은 상품가운데, 자신에게 가장 적합한 보험을 고르기가 쉬운일은 아닙니다. 이럴 땐, 의료실비보험비교센터를 방문하시어 의료실비보험에 대한 정보도 얻으시고, 상담을 통해 예상 보험료 산출은 물론, 본인에게 잘 어울리는 상품을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의료실비보험비교센터에서는 가입자의 현재 나이와 소득, 병력 유무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하여 가장 효율적인 보험을 추천해드릴 것입니다.

 

각 보험사의 상품마다 조금씩 장단점이 다르므로, 가격비교를 통해 어떤 상품이 더 좋은지 파악해 보시고, 보장내용과 주의사항에 대해서도 꼼꼼히 확인한 다음 의료실비보험에 가입하시기 바랍니다.^^

 

[의료실비보험비교센터 바로가기]

 

 

*상기 포스팅은 해당업체로부터 소정의 홍보비를 받고 작성되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