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카루스의 리뷰토피아

비갱신형 의료실비보험 추천 및 가입요령

생활꿀팁/경제금융
반응형

비갱신형 의료실비보험 추천 및 가입요령

 

이른바 ‘100세 시대’를 맞이하여 은퇴 이후의 삶, 그리고 노후 대비에 많은 분들이 관심을 보이고 있습니다. 다양한 연금 상품이 인기를 끄는 이유 역시 소득원이 줄어드는 노후의 삶을 대비하기 위해서라고 볼 수 있는데요. 100세 시대를 맞아 준비해야 할 것 중 빼놓을 수 없는 게 바로 의료실비보험입니다.

 

의료실비보험은 말 그래도 의료비 실비(실제로 사용한 비용)를 보장해주는 보험인데요. 100%는 아니고, 자기 부담금 20%를 제외한 80%만 보장 받으실 수 있습니다. 예전에는 90%까지 보장해주었으나 2015년에 자기부담금이 인상되었습니다. 만약 앞으로 자기 부담금이 또 오를지 모르니, 미리미리 의료실비보험에 가입해 두면 좋겠죠??^^

 

전 국민의 70%이상이 가입하고 있는 의료실비보험. 무턱대고 가입할 순 없겠죠? 꼼꼼히 따져봐야할 것은 무엇인지, 그 가입요령에 대해 설명을 드리겠습니다.

 

 

 

 

 

1. 개인별 최적화된 상품 고르기

 

흔히 보험은 지인의 부탁으로 가입하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아니면 사람들이 많이 가입한다는 이유만으로 특정 상품을 선택하는 경우도 있는데요. 의료실비보험의 경우에는 가입자의 연령, 과거 병력, 가족력 등에 다라 보장 내용이 달라지고, 보험료도 차이가 발생합니다.

 

따라서, 의료실비보험은 나 자신에게 최적화된 상품을 고르는 것이 중요합니다. 어떤 질병을 대비하기 위해서 가입하는지가 중요한 만큼, 특약을 선택하는데 있어 충분한 설명을 듣고 설계하셔야 합니다. 게다가 보험료는 시간이 흐를수록 인상되는 것이 일반적인데, 보장은 못받고 보험료만 납부하게 되면 아무 쓸모가 없게 됩니다. 인기 있는 상품을 따라 고르기 보다는 내가 보장 받을 수 있는 항목이 무엇인지 하나하나 살펴보고, 현재 내 상황에 맞는 상품을 설계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2. 특약은 비갱신형으로

 

의료실비보험은 해마다 보험료가 인상되는 갱신형 상품이 대부분입니다. 다만, 특약 구성을 어떻게 하느냐에 따라서 일부 항목을 비갱신형으로 설정하실수 있습니다. 비갱신형이란 초기 보험료가 높은게 단점이나 시간이 흘러도 보험료가 인상되지 않기 때문에, 장기적인 관점으로 보면 가입자에게 유리한 구조라고 볼 수 있습니다.

 

또한, 의료실비보험은 보험사의 상품마다 보장기간, 보험료 가격, 가입금액, 특약 구성 등이 다르기 때문에 이 또한 꼼꼼하게 체크하는 지혜가 필요합니다.

 

 

 

 

 

3. 한 살이라도 어릴 때 가입

 

의료실비보험은 한 살이라도 어릴 때 가입하는 것이 여러모로 유리합니다. 왜냐하면, 나이가 들어 가입을 하게 되면 그만큼 보험료가 오르기 때문입니다. 특히, 여러 가지 질병을 앓은 후에 가입을 하게 되면 거부당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따라서, 별다른 병력이 없을 때, 건강할 때, 어릴 때 가입하는 것이 조금이라도 저렴하게 보험을 가입할 수 있는 요령입니다.

 

사람은 언제 어떻게 사고가 날지 모릅니다. 아픈 것을 예측할 수 있는 사람은 아무도 없죠. 큰 병에 걸려 목돈이 들어가야 할 때, 의료실비보험이 있다면 얼마나 든든할까요? 경제적인 문제 때문에 마음 놓고 치료에 전념할 수 없다면, 너무 슬플 거 같습니다.

 

 

 

 

국가에서 지원해주는 국민건강보험이 있더라고, 비급여 부분은 보장해주지 않으므로, MRI, 초음파, CT 등을 받을 경우 고액의 치료비는 그 부담이 만만찮습니다.

 

물론, 각 보험사에서 내놓은 여러 가지 의료실비보험의 장단점을 모두 파악하기란 쉬운 일이 아닙니다. 이럴 땐, 의료실비보험 비교사이트를 통해 각 상품을 비교해보시고, 현재 내 건강상태와 나이, 그리고 소득 등에 맞춰 가장 적합한 상품에 가입하는 것이 현명할 것입니다.

 

만약 의료실비보험에 관심있으신 분들이라면 아래 사이트를 방문하셔서 의료실비보험에 대한 보다 자세한 설명과 함께 궁금한 점을 상담 받아 보시길 바랍니다. 친철한 설명과 함께 현재 내 상황에 가장 잘 맞는 상품을 안내해주실 것입니다.



 

[의료실비보험 상담 바로가기]


 

 

 

*상기 포스팅은 해당 업체로부터 소정의 홍보비를 받고 작성되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