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카루스의 리뷰토피아

동영상 용량 줄이기, 카카오인코더로 해결

생활꿀팁/인터넷|컴퓨터
반응형

동영상 용량 줄이기, 카카오인코더로 해결

 

PC용 동영상을 카톡이나 스마트폰으로 전송하려면 데이터를 너무 많이 잡아먹습니다. 요즘 동영상 용량은 보통 1G가 넘어가는 경우가 많은데요. 이를 그대로 업로드 하거나 카톡으로 전송하려면 시간도 시간이지만 데이터 값도 무시하지 못합니다.

 

그럴 경우 동영상 용량을 줄여서 업로드 하거나 전송하면 시간도 절약되고 데이터도 아낄 수 있는데요. 카카오인코더를 활용하면 누구나 쉽게 동영상 용량을 줄일 수 있습니다. 동영상 전문가가 아니더라도 이용할 수 있는 카카오인코더!! 오늘은 동영상 용량 줄이기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1. 카카오인코더 다운로드

 

동영상 줄이기에 도전하기 위해서는 먼저 카카오인코더를 다운받아야 합니다. 인터넷 검색창에 카카오인코더를 입력하면 누구나 쉽게 무료로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프로그램을 실행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오는데요.. 이제 본격적으로 동영상 용량을 줄여보겠습니다.

 

 

카카오인코더 실행 후 '파일 추가'를 눌러, 용량을 줄이고자 하는 동영상을 선택해주세요.

 

 

제가 올린 파일은 파일용량이 331mb인 동영상인데요. 이 동영상의 용량을 줄여보겠습니다. 이 상태에서 현재설정값 변경을 눌러주세요.

 

 

파일포맷을 선택할 수 있는데요. 여기서 동영상 용량을 줄이기 위해 모바일용 형태를 선택했습니다. 그외 사이즈나 오디오는 원본 형식을 유지했습니다.

 

하단의 적용을 누른 후, 다시 메인 화면에서 '변환시작'을 눌러주세요.

 

 

동영상 변환 중인 상태 화면입니다. 과연 변환 후에 용량이 얼마나 줄어 있을까요?

 

 

동영상 변환이 완료되었다고 뜨네요.

 

 

변환된 파일 용량을 확인해 보니 31.8mb 입니다. 무려 1/10 크기로 용량이 줄었습니다. 카카오인코더를 활용해서 동영상 용량 줄이기 방법, 참 쉽죠?^^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