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카루스의 리뷰토피아

이빨 하얘지는 법 7가지 꿀팁

생활꿀팁/건강|식품
반응형

이빨 하얘지는 법 7가지 꿀팁

 

하얀 치아는 그 자체로 인상을 호감형으로 만들어주고, 또 건강의 상징으로 여겨집니다. 치아를 하얗게 만들기 위해 특별한 치약을 사용하기도 하고, 또 치과치료를 받기도 합니다. 그만큼 이빨 하얘지는 법에 대해서 많은 분들이관심을 가지고 있다는 뜻인데요.. 치아미백에서도 주의할 점이 있습니다.

 

무턱대도 이빨을 하얗게 만들기 위해 무리한 방법을 사용하면 우리 치아의 내부를 보호하는 에나멜을 파괴하여 오히려 치아 건강을 해치기도 하는데요.. 에나멜을 파괴하지 않으면서 집에서 손쉽게 할 수 있는 이빨 하얘지는 법 7가지 꿀팁을 알려드리겠습니다.

 

 

1. 분유 양치질

 

이빨 하얘지는 법, 첫 번째 방법은 바로 분유 양치입니다. 분유는 치아를 진주처럼 희고 건강하게 유지하는 데 도움을 주는데요.. 칫솔에 치약을 조금 넣고, 그 위에 분유를 조금 더한 뒤 이를 꾸준히 닦으면 치아 미백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2. 베이킹소다와 레몬주스

 

두 번째 방법은 바로 베이킹 소다와 레몬주스를 이용하는 것입니다. 칫솔에 베이킹 소다를 조금 집어넣고 그 위에 레몬주스 몇 방울을 떨어뜨린 후 양치를 하는 것인데요. 베이킹 소다와 레몬주스를 활용한 양치를 자주하면 에나멜을 파괴할 수 있으므로, 일주일에 한 번 이상 사용하면 안된다는 점 잊지 마시기 바랍니다.



 

3. 레몬주스와 물로 가글하기

 

이빨 하얘지는 법, 첫 번째 방법은 레몬주스와 물을 1:1로 혼합한 후 그 용액으로 가글을 하는 것입니다. 치아 미백 효과는 물론이고, 구강 소독에도 도움을 줘 입냄새를 줄여 주기도 합니다.

 

 

4. 사과식초와 물로 가글하기

 

네 번째 방법은 물 한잔에 사과 식초 반 티스푼을 희석 한 후, 그 용액으로 가글 하는 것입니다. , 매일 아침 치아를 닦기 전에만 이용액으로 입을 헹구세요.

 

 

5. 딸기 양치

 

만약 이빨이 군데군데 누렇게 변색된 분들은 딸기 양치를 시도해 보시기 바랍니다. 잘 익은 딸기를 숟가락으로 으깬 뒤, 그걸로 양치를 하면 되는데요. 평소 과일을 자주 섭취하는 것도 치아미백에 도움이 됩니다.

 

 

6. 치약, 소금, 베이킹소다, 레몬주스

 

이빨 하얘지는 법 여섯 번째 방법은 치약과 소금, 베이킹소다와 레몬주스를 모두 이용하는 것입니다. 치약, 소금, 약간의 베이킹 소다, 그리고 레몬주스 4~5 방울을 섞어 준 후, 이 혼합물을 이용해서 4~5분 동안 치아를 닦아주면 되는데요. 여러 가지 방법 중에서 바로 효과를 볼 수 있는 특효약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다만, 치아에 무리를 줄 수 있기 때문에 2개월에 한 번만 사용해야 합니다.

 

 

7. 과산화수소 양치

 

이 방법은 치아를 해칠 수도 있는 양날의 검입니다. 따라서 치아가 약한 분들은 이용하면 안됩니다. 방법은 면봉을 과산화물에 담근 뒤 꺼내서 부드럽게 치아를 문지르는 것인데요. 치아 내부를 보호하는 에나멜을 파괴할 수 있는 만큼 권장하고 싶지는 않은 방법입니다.

 

지금까지 이빨 하얘지는 법 7가지 꿀팁을 알아보았는데요. 집에서 손쉽게 시도할 수 있는 방법이니 만큼 양치할 때 꾸준히 병행해서 치아미백 효과를 누리시기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