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카루스의 리뷰토피아

구우편번호 검색 1분 해결

생활꿀팁/생활정보
반응형

구우편번호 검색 1분 해결

 

현재 우리나라는 도로명주소를 쓰고 있습니다. 과거 지번 주소를 사용하던 것을 개선하여 이른바 새주소로 바꿔서 사용하고 있는 것인데요. 지번 주소가 도로명 주소로 바뀌면서 달라진 것이 하나 더 있습니다. 바로 우편번호입니다.

 

과거 6자리 우편번호가 새 주소에서는 5자리로 바뀌었는데요. 문제는 일부 인터넷 사이트에서는 여전히 구우편번호를 적도록 되어 있다는 것입니다. 6자리 우편번호에 익숙하지 않은 분들은 새주소를 가지고 구우편번호를 검색해야 하는데요. 이때 유용한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구우편번호 검색 1분 만에 해결하기

 

먼저 포털 사이트에 새 우편번호 검새이라고 입력하시면 http://fastpost.oceanmate.co.kr/ 이라는 사이트를 볼 수 있는데요. 우선 여기를 접속해 주세요.

 

구우편번호 검색을 위해 새우편번호 검색 사이트에 들어가는 게 조금 아이러니네요..^^ 하지만 여기 접속하면 주소 하나만을 가지고 바로 새우편번호와 구우편번호 모두 손쉽게 확인이 가능합니다.

 

 

사이트 접속 후 상단 빈칸에 검색하고자 하는 주소를 넣어주세요. 지번주수와 도로명주소 모두 가능합니다. '세종대로 110' 이라는 도로명을 입력해 보겠습니다.

 

 

바로 상세 주소가 나옵니다. 새우편번호와 기존우편번호도 한눈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참 쉽죠?


 

 

주소를 모른다면 위와 같은 화면에서 직접 지역을 클릭하고 들어가는 방법도 있습니다.

 

 

서초구 서초동을 클릭하고 들어갔더니 상세 주소 리스트가 쭉 나오면서 우편번호도 같이 보여줍니다.

 

혹시 인터넷 회원가입이나 물건 구매를 위해서 주소를 입력해야 하는데, 구우편번호를 요구하는 곳이 있다면, 여기서 바로 검색해 보시길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