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카루스의 리뷰토피아

마우스 클릭 속도 테스트 초당 클릭수 확인

생활꿀팁/인터넷|컴퓨터
반응형

마우스 클릭 속도 테스트 초당 클릭수 확인 


게임을 하다보면 마우스 감도와 클릭 속도가 매우 중요할 때가 있습니다. 특히, 마우스를 빨리 클릭 할 수록 게임을 유리하게 이끌 때가 많은 데요. 게임이 아니더라도 마우스 클릭 속도가 빠르면 프로그램을 짜거나 다른 컴퓨터 작업을 하는 데 있어서도 속도를 단축시킬 수 있는 등 여러가지 장점이 있습니다.


게임을 전문적으로 하는 프로게이머들은 마우스 클릭 속도가 일바인보다 현저하게 빠르다고 알려져 있는데요. 오늘은 마우스 클릭 속도 테스트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마우스 클릭 속도 테스트는 별도의 프로그램 실행 없이 아래 사이트 접속 만으로도 가능합니다.


https://cookie.riimu.net/speed/



사이트에 접속하면 위와 같은 화면을 볼 수 있는데요. 마우스 클릭 속도 테스트 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위에 보이는 하얀 원 안에 마우스 커서를 갖다 댄 후 마우스 왼쪽 버튼을 눌러주면 됩니다. 클릭을 할수록 시간이 흐르고, 1초에 몇번 클릭이 일어났는지 자동으로 계산되어 나옵니다.



제가 테스트한 화면입니다. 총 19초 동안 114번 클릭했음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초당 평균 클릭 횟수는 6.24입니다. 이 정도 속도면 지극힌 일반적인 평균 속도라고 하네요..


참고로, 프로게이머들의 경우 초당 11~15 클릭까지 가능하다고 하네요. 저보다 거의 2배나 빠르게 마우스를 클릭한다는 이야기인데요.. 스타크래프트로 단련된 제 마우스 클릭 속도가 이정도라니...조금 힘이 빠지네요..^^



제 테스트 결과가 간단하게 영어로 설명되어 나오는데요. 초당 가장 빠르게 누른건 7번이라고 하네요. 


친구들과 장난삼아 게임을 해봐도 재미있을거 같고, 게임을 하기전 간단하게 손 푸는 방법으로 아주 좋을거 같은 마우스 클릭 속도 테스트 입니다. 모두 유용하게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