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카루스의 리뷰토피아

컴퓨터 메모리 정리 네이버클리너로 해결

생활꿀팁/인터넷|컴퓨터
반응형

컴퓨터 메모리 정리 네이버클리너로 해결

 

컴퓨터를 오래 쓰다보면 메모리 부족 현상을 겪게 됩니다. 심지어 메모리가 부족하다는 경고 메시지를 받기도 할 것입니다. 컴퓨터를 잘 아시는 분들은 프로그램에서 사용한 메모리를 그때그때 반환받아서 이런 일을 겪지 않으실 테지만, 저같은 컴알못은 주기적으로 컴퓨터 메모리 정리를 통해서 메모리를 관리해주어야 합니다.

 

여기서 메모리란 램의 사용 용량을 뜻하는데요. 컴퓨터를 통해 여러 가지 작업을 하거나(인터넷, 문서 포함) 혹은 게임을 하고 여러 가지 프로그램을 돌릴 경우 점차적으로 메모리 용량을 쌓이게 됩니다. 메모리가 쌓이면 컴퓨터가 느려지는 현상이 나타날 수도 있는데요. 네이버클리너를 통해 컴퓨터 메모리 정리 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우선 네이버 클리너를 다운받아야 하겠죠? 포털사이트에 네이버 클리너를 검색해주세요.

 

다운로드를 통해 네이버 클리너를 내 컴퓨터에 설치해 주세요.

 

다운로드 후 실행을 통해 네이버 클리너를 가동시켜 주세요.

 

 

실행 과정에서 동의를 눌러주시고요..

 

 

▼ 한번 더 설치하기를 눌러주시면 네이버 클리너 다운 및 설치는 마무리 됩니다.

 


▼ 네이버 클리너가 제 pc 상태를 자동으로 검사해줍니다. 여유 메모리가 4%밖에 없네요. 불필요 시스템 파일이 무려 7,181개(4GB)나 됩니다. 간편 청소 시작을 누르면 컴퓨터 메모리 정리가 본격적으로 시작됩니다. 

 

 

▼ 메모리 정리 중 화면입니다.

 

 

▼ 메모리 정리가 완료된 화면입니다. 12,340개의 불필요한 파일이 삭제 되었으며 4.3GB의 메모리를 확보했다고 나오네요. 진행시간은 총 45초. 1분이 채 걸리지 않습니다. 컴퓨터 메모리 정리 참 쉽죠??

 

 

▼ 참고로, 네이버 클리너의 유용한 기능을 하나 더 소개해 드리자면, 예약 청소가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환경설정에서 에약청소를 눌러주시면 주기적으로 컴퓨터 메모리 정리 를 쉽게 진행할 수 있습니다. 

 


컴퓨터 메모리 정리를 통해 컴퓨터가 느려지는 현상도 방지하고, 불필요한 프로그램도 정리 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