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카루스의 리뷰토피아

가상화폐 해외시세 확인 방법

생활꿀팁/경제금융
반응형

가상화폐 해외시세 확인 방법

 

비트코인 등 가상화폐 투자에 앞서 꼭 확인해야 할게 있습니다. 바로 해외 시세인데요. 가상화폐는 유독 한국에서 높은 가격으로 거래되기 때문에 가격이 폭락할 경우 그 피해액도 배로 늘어나게 됩니다.

 

또한 가상화폐는 주식시장과 달리 장 마감시간이 없고, 24시간 내내 거래가 되는데요. 해외시세에 따라서 밤과 새벽에도 가격이 시시각각 변하곤 합니다. 따라서, 국내시세 뿐만 아니라 해외시세까지 체크해 가면서 코인가격이 오를 것인지, 아니면 내려갈 것인지 예측하고 전망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그렇다면 비트코인을 비롯해서 가상화폐 거래소에서 거래되는 코인의 해외시세는 어떻게 확인할 수 있을까요? 비트코인 해외시세 확인 방법 두 가지를 소개합니다.

 

1. 모바일 - 코인마켓캡

 

첫번째 방법은 가상화폐 해외 거래소를 들어가 보는 것입니다. 우리나라에도 가상화폐 거래소가 있듯이 해외에도 가상화폐 거래소가 있는데요. 대표적인 거래소로 coin market cap(코인마켓캡)을 꼽을 수 있습니다. 어플을 다운 받기만 하면 바로 가상화폐 해외 시세 확인이 가능합니다.

 

스마트폰으로 가상화폐를 거래하는 분들이라면 코인마켓캡 어플을 깔아두고 국내시세랑 해외시세를 비교해 가면서 가상화폐 거래를 하는 것도 좋은 방법일 거 같습니다.

 

2. pc - 해외시세 사이트 접속

 

다음으로 pc에서 확인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https://cryptowat.ch/

 

위 사이트를 접속하시면 바로 가상화폐 해외 시세 확인이 가능합니다.

 

제일 먼저 BTC 코인의 시세가 나오는데요. BTC가 바로 비트코인입니다. 다른 가상화폐 시세도 확인할 수 있는데요. 우리나라와 달리 코인명이 영문으로 표기되기 때문에 주의가 필요합니다.

 

혹시 본인이 투자한 가상화폐의 가치와 전망을 보다 더 장기적인 관점에서 분석하고 싶다면 해외시세를 꼼꼼히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