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카루스의 리뷰토피아

대한상공회의소 자격증 조회 및 시험일정

생활꿀팁/생활정보
반응형

대한상공회의소 자격증 조회 및 시험일정

 

얼마 전 기사를 보다가 깜작 놀랐습니다. 10만원 주면 몇 분 만에 자격증을 뚝딱만들어 준다는 현실을 보여준 것인데요. 사실상 여러 민간 업체에서 자격증 장사를 하고 있는 셈이었습니다.

 

2018년 현재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등록된 민간 자격증은 28080개로 해마다 6000개가 넘는 민간 자격증이 생겨나고 있습니다. 허술한 관리 탓과 더불어 단순한 등록절차만 밝으면 누구나 공인’, ‘인증과 같은 수식어를 앞세워 자격증을 발급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 피해는 고스란히 취업과 스펙쌓기를 위해 자격증을 준비하는 취준생과 소비자에게 돌아갈 수밖에 없는데요..



 

그래서 요즘에는 대한상공회의소에서 발급하는 국가자격증의 인기가 높아지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민간에서 발급한 자격증은 그만큼 공신력이 떨어지고, 그 자격에 대해서는 의문을 가질 수밖에 없기 때문입니다.

 

그렇다면 대한상공회의소에서 발급하는 국가 자격증은 어떤게 있고, 또 시험일정은 어떻게 될까요? 대한상공회의소 자격증 조회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우선 포털사이트에 대한상공회의소 자격평가사업단을 검색해주세요. http://license.korcham.net/ 을 바로 치고 들어가도 무방합니다.

 

 

메인 화면에서 종목소개를 클릭하고 들어가거나 시험일정을 누르면 대한상공회의소 자격증 조회가 가능합니다.

 

 

대한상공회의소에서 발급하는 자격증은 크게 사무정보 유통/마케팅 회계/세무 외국어/한자 전문기술 등 다섯가지 분야가 있는데요. 그 분야 내에서 자신이 관심있는 자격증을 선택하면 해당 자격증 응시 자격과 시험과목, 시험 일정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가령, 컴퓨터활용능력의 경우 1급과 2급이 있으며, 응시자격은 제한이 없습니다. 시험은 필기와 실기로 나뉘며 응시료는 필기 17000, 실기 20000원입니다. 시험 일정은 아래와 같습니다.

 

 

대한상공회의소 자격증 조회를 통해 다른 자격증도 한 번 더 살펴보겠습니다. 한글속기는 실기시험으로만 구성되며 검정 수수료는 20000원입니다. 2018년 시험일정은 아래와 같습니다.

 

온갖 자격증이 난무하는 시대. 대한상공회의소 자격증은 국가 자격증으로 민간 자격증과는 큰 차이가 있습니다. 물론 자격증을 따기는 그만큼 더 어렵습니다. 그래도 만약 자격증을 준비하시는 분들이라면 훨씬 더 공신력있는 대한상공회의소 자격증 조회를 통해 자신이 도전하고 취득할 수 있는 분야의 자격증을 찾아서 준비하는게 더 큰 도움이 않을까 싶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