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카루스의 리뷰토피아

비트코인 사는법 배워보기

생활꿀팁/경제금융
반응형

비트코인 사는법 배워보기

 

늦었다고 생각할 때가 가장 빠른 것인지, 아니면 늦었다고 생각할 때는 정말 늦은 것인지..주변에서 비트코인으로 큰 돈을 벌었다고 하면, 지금 이라도 돈을 가지고 투자해야 하나 하는 고민이 생깁니다.

 

가상화폐 열풍이 이어지면서 비트코인은 지난 1년 사이에 가격이 18배나 오르는 등 그야말로 로또와 다름없는 대박을 안겨주고 있습니다.. 그래서일까요? 너도나도 비트코인 판에 뛰어들고 있는데요. ‘흙수저탈출을 위해서 혹은 결혼자금과 전세값이라는 목돈을 손에 쥐기 위해서 많은 이들이 가상화폐에 눈을 돌리고 있습니다.

 


정부에서 규제의 칼을 빼들면서 그 열기가 조금 꺾이는 듯 보이지만, 그럼에도 더 늦기 전에 비트코인을 통해 이익을 거두려는 사람들의 욕망은 좀처럼 꺼질 모릅니다. 그렇다면 비트코인은 어떻게 사는 것일까요? 우리나라 사람들이 가장 많이 이용하는 거래소 빗썸과 업비트를 통해 비트코인 사는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비트코인 뿐만이 아니라 다른 종류의 가상화폐 역시 모두 거래소를 통해 거래가 이뤄집니다. 이곳에서 비트코인을 사기도 하고, 또 팔기도 하는 것이죠. 값이 쌀 때 샀다가 비쌀 때 팔면 그 만큼 시세 차익을 거두는 것이고요. 사실상 비트코인 사는법은 주식이랑 크게 다를 바가 없습니다.

 

우리나라에서는 빗썸과 업비트가 대표적인 가상화폐 거래소로 알려져 있는데요. 빗썸을 통한 비트코인 사는 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빗썸은 국내 최대 규모의 가상화폐 거래소인데요. pc로 검색해서 접속해도 되고, 앱을 다운받아 이용해도 됩니다. 위 화면은 빗썸 앱으로 접속했을 때 보여지는 메인 화면입니다. 비트코인 거래를 위해서는 회원가입을 진행해야 합니다.

 

회원가입 후 비트코인을 구매하려면 우선 계좌를 충전해야 합니다.

 

 

계좌충전을 눌러준 뒤 가상계좌를 발급받아야 하는데요. 가상 계좌로 돈을 입급하면, 빗썸 내 계정에 입금한 금액이 표시됩니다. 그 돈으로 비트코인을 사는 것이죠. 다만 지금은 정부 규제로 가상계좌 발급이 중지되어 있는 상황이고요. 곧 가상화폐 실명제가 이뤄지면 그때 다시 계좌 개설을 통해 비트코인을 살 수 있습니다.

 

만약 계좌에 돈을 충전했다면, 이제 이 돈으로 비트코인을 사면면 되는 것입니다. 가상화폐 목록에서 비트코인을 클릭해줍니다.

 

 

구매, 판매, 차트 메뉴가 나오는데요. 비트코인을 구매하려면 구매를, 판매하려면 판매를 눌러주면 됩니다. 크게 어려울 것은 없습니다. 내가 산 비트코인의 값이 많이 올라서 팔고 싶으면, 현재 메뉴에서 판매를 눌러주면 됩니다.

 

 

 

구매를 누르면 위와 같은 화면을 보실 수 있는데요. 구매수량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입금한 돈 모두 비트구매에 사용하려면 최대를 눌러줍니다. 자동 계산이 되어서 비트코인이 구매됩니다.

 

비트코인 구매 후에는 실시간으로 비트코인 값을 확인하면서 매도와 매수 타이밍을 잡아서 추가로 구매하거나 혹은 가지고 있는 비트코인을 판매하시면 됩니다. 주식을 해본 분들이라면 쉽게 할 수 있을 테고, 주식 경험이 없어도 빗썸을 둘러보면 비트코인 사고 파는 법을 금세 배울 수 있습니다.

 

 

 

판매 후에는 출금하기 과정을 거쳐 돈을 송금 받으셔야 하는데요. 출금 방법은 아래 글을 통해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빗썸이 아니라 업비트나 다른 거래소를 이용해도 기본적인 과정은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전용계좌를 만든 뒤 돈을 입금하고, 그 입금한 돈으로 비트코인 등 가상화폐를 사고, 이후 가격이 올랐을 때 파는 시스템입니다. 물론 돈을 현금화 하기 위해서는 다시 출금하기 과정을 거쳐야 하는 것이고요.


 


이상으로, 비트코인 사는법을 배워봤는데요. 곧 가상화폐에 대한 정부의 규제안이 마련될 예정이라고 하니, 혹시라도 투자를 망설이는 분들은 정부의 가이드라인에 맞춰 움직이는 게 좋을거 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