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카루스의 리뷰토피아

빗썸 거래은행 알아보기

생활꿀팁/경제금융
반응형

빗썸 거래은행 알아보기

 

가상화폐 거래가 실명제로 전환되면서 각 거래소마다 전용 은행을 통해 신규 가입자를 받고 있습니다. 아직 모든 거래소의 신규 가입이 풀린 것은 아니지만, 빗썸을 시작으로 실명이 확인된 계좌에 한해 신규 가입을 열어주고 있습니다.

 

여기서 중요한 것은 가상화폐 거래소마다 거래할 수 있는 은행이 정해져 있다는 것입니다. 그 은행 외 다른 은행은 등록을 할 수 없습니다. 가령, 빗썸 거래은행 은 농협과 신한은행 단 곳만 거래가 가능합니다.

 

 

농협의 경우에는 중앙은행 계좌만 등록이 가능하고 지역 단위 농협 계좌는 등록이 어렵습니다.

 

만약 빗썸 신규가입을 원하는 분들은 미리 농협이나 신한은행 계좌를 만드는 것이 중요합니다. 업비트나 다른 거래소를 이용하시고자 하는 분들도 미리 그 거래소에 거래 은행이 어디인지 확인하셔서 은행 계좌부터 만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현재 빗썸은 농협 계좌를 가지고 있는 분들에 한해서 신규 가입을 받아주고 있습니다. 그간 거래가 없었던 분들도 농협계좌를 등록하면 빗썸 전용 농협계좌를 생성해줍니다. 그 계좌로 돈을 입금하면 빗썸 캐쉬로 충전이 되고, 빗썸에 상장된 코인을 마음껏 구매할 수 있습니다.

 

출금 시에는 자신의 실명 확인된 자신의 농협계좌로 돈이 바로 들어오는 시스템입니다.

 


다시 한 번 강조드리지만 빗썸 거래은행 인 농협과 신한은행 계좌가 있는 분들만 빗썸 거래가 가능합니다. 당연히 본인의 이름으로 된 계좌이어야 하며, 빗썸 회원가입 시 등록한 이름과 계좌 이름이 다르면 계좌 등록이 안됩니다.

 

참고로, 한번 등록된 계좌는 변경이 불가능하며, 농협은행과 신한은행 둘 중 한곳의 계좌만 이용이 가능하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