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카루스의 리뷰토피아

pdf 이미지변환 3가지 방법

생활꿀팁/인터넷|컴퓨터
반응형

pdf 이미지변환 3가지 방법

 

각종 문서 작업을 하다보면 pdf 파일을 이미지로 변환시켜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누구가 쉽게 이용할 수 있는 pdf 이미지변환 3가지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1. print screen

 

첫 번째 방법은 프린트스크린 키를 이용해서 pdf 문서를 이미지로 만드는 방법입니다. pdf 파일을 열어주시고요. 문서가 떠 있는 상태에서 print screen 키를 눌러줍니다. 이어 그림판에 들어가서 붙여넣기를 누르고, 해당 화면을 캡처한 후 이미지로 저장하면 됩니다.

 

print screen키를 이용하는 방법은 한쪽 페이지를 이미지로 변환시키는 데는 효과적이지만 파일 전체를 이미지로 변환시키기는 어렵습니다.

 

2. pdf 이용하기

 

두 번째 방법은 알pdf를 이용하는 것인데요. pdf를 통해 pdf 파일을 열면 상단에 그림으로라는 메뉴가 보이실 겁니다. 이를 눌러주세요.

 

 

그러면 변환하고자 하는 이미지 형식을 선택할 수 있고, 파일 전체를 변환할 것인지, 아니면 특정 페이지만 이미지로 바꿀 것인지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pdf를 다운받아 실행시켜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지만, 한번 설치해 놓으면 pdf를 이미지로 변화키시는 것 뿐만 아니라 pdf를 한글로 변환하거나 혹은 pdf내 텍스트를 수정할 때도 유용하게 이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3. allinpdf 사이트 이용하기

 

세 번째 방법은 allinpdf라는 사이트를 이용하는 것입니다.

 

 

위 링크를 클릭하고 들어가신 뒤, 변환시키고자 하는 파일을 업로드 해주세요. 메인에 있는 하늘색 부분을 클릭해서 pdf 파일을 업로드해주면 됩니다.

 

 

파일이 업로드 되는 모습입니다.

 

 

업로드 이후 변환하고자 하는 형식을 선택해줍니다. 이미지변환을 위해서 jpg를 클릭하고 ok 버튼을 눌러주면 됩니다.

 

 

pdf가 이미지 파일로 변환되는 중입니다.

 

 

변환이 완료되었습니다. 하연색 부분의 다운로드 파일 나우를 클릭해주신뒤, 이미지 파일을 다운받으시면 됩니다.

 

이상으로 pdf 이미지변환 3가지 방법을 알아보았는데요. 한 페이지만 변환할 것인지, 아니면 파일 전체를 바꿀 것인지에 따라서 각자 편리한 방법을 이용해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