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카루스의 리뷰토피아

신한은행 잔액조회 쉽게 하기

생활꿀팁/경제금융
반응형

신한은행 잔액조회 쉽게 하기

 

내 통장에 돈이 얼마나 남았는지 알아보기 위해서는 잔액조회를 해야 합니다. 젊은이들의 경우에는 대부분 신한은행 어플()을 이용하기 때문에 스마트폰을 이용해서 쉽게 알아볼 수 있습니다.

 

그게 아니라면, 신한은행 카드를 ATM 기기에 넣어보면 돈이 얼마나 남았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물론, 인터넷뱅킹을 이용해서도 신한은행 잔액조회 는 가능합니다.

 

 

하지만 이런 방법이 어렵게 느껴지는 어르신들의 경우에는 어떻게 해야 할까요? 그럴땐 신한은행 고객센터에 전화해서 본인 혹은 배우자, 자녀 등의 신한은행 잔액조회를 할 수 있습니다.

 

물론, 계좌번호화 비밀번호를 알고 있어야겠죠? 그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우선 신한은행 고객센터로 전화를 걸어주세요. 번호는 1544-8000, 1577-8000, 1599-8000입니다.

 

 

다음으로 4번을 누르면 잔액조회 메뉴로 넘어갑니다.

 

본인확인을 위해서 신분증 앞 6자리를 입력합니다. (다른 사람 계좌 잔액조회하는 방법을 막기 위해서입니다. 그래도 가족이라면 아마도 가능하지 않을까 싶네요.)

 

계좌번호를 입력하고 # 버튼을 눌러주세요.

 

끝으로 비밀번호를 눌러줍니다.

 

 

그럼 바로 신한은행 잔액조회 가 가능합니다. 정말 쉽죠?

 

여러 가지 공과금이나 보험료 등이 빠져나가는 통장을 신한은행으로 해 놨을 경우 깜빡하고 잔액이 모자라면 여러 가지 곤란한 상황이 생길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이나 인터넷의 경우 공인인증서가 있어야 잔액확인이 가능한 만큼, 급하게 잔액을 조회해야 할 경우에는 위의 방법처럼 고객센터 전화 상담을 이용하는 것도 좋을 거 같습니다.

 

 

이상으로 신한은행 잔액조회 쉽게 하기 방법을 알아보았는데요. 도움이 되셨기를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