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카루스의 리뷰토피아

[노안치료] 노안증상과 노안교정술 종류

생활꿀팁/패션뷰티
반응형

 

나이가 들면서 점점 가까운 곳이 보이지 않게 되면... 무엇보다 가장 먼저 노안을 의심해봐야 하는데요. 노안은 단순한 눈 질환이 아닌 두통, 어지럼증, 심하면 매쓰거움까지 동반할 수 있으니 미리 예방하고, 치료를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노안치료로 각광받고 있는 노안교정술에는 어떤 것들이 있으며, 노안의 증상은 무엇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노안이란?

 

나이가 들면 시력이 떨어지고...자연스레 원시와 같은 증상이 발생하곤 하는데요. 구체적으로 노안은 어떤 증상을 말하는 것일까요? 노안에 대해 알아보기 위해서는 우선 우리 눈의 굴절력 변화에 대한 이해가 필요한데요. 일반적으로 먼 곳을 바라보다가 가까운 곳을 보게 되면..우리 눈은 굴절력이 변화됩니다. 이때 각막과 안구 전후의 길이가 변화하는데요. 만약 눈의 굴절력이 제대로 변화하지 못하면..가까운 곳을 보는데 장애를 받습니다. 흔히들 나이 많으신 분들이 책이나 신문을 멀찌감치 떨어뜨려 놓고 보는 이유가 바로 이 때문입니다. 쉽게 말해서 노안은...나이가 들어서 눈의 능력이 떨어져 가까운 곳이 보이지 않는 현상이라고 정리할 수 있겠습니다.

 

하지만 우리는 대부분...노안이 찾아와도..그냥 나이가 들어서 발생하는 자연스런 현상으로 넘기곤 하는데요. 무심코 넘어갈 경우에는 눈의 이상이 다른 질환으로 이어질 수 있는 만큼 각별한 주의를 해야합니다. 특히 고혈압, 당뇨 같은 성인병을 가지고 계신 분들은 특히 노안의 위험성이 더 크니, 정기검진을 통해 사전에 발견하고 치료하는 것이 좋습니다.

 

 

 

 

2. 노안의 증상은?

 

노안의 증상에는 원신, 비문증, 백내장 등 다양한 증상이 있는데요. 우선 원시란, 수정체의 두께를 조절하는 모양체근의 기능이 저하로 인하여 나타나게 됩니다. 가까운 물체나 글씨가 흐릿하게 보이는 증상은 바로 모양체근의 기능 저하로 발생하는 증상입니다.

 

다음으로 비문증은... 눈에는 아무런 통증이 없지만 눈앞에 뭔가 작은 점이 떠다니거나 지푸라기 같은 게 보이는 증상입니다. 흔히 눈 앞에 날파리나 모기가 있는 것처럼 보이는데... 눈을 감으면 사라집니다.

 

비문증은 우리 눈속에 있는 유리체 이상으로 생기게 되는데요.. 나이가 들면서 유리체가 두꺼워지고 오그라들면서 덩어리지거나 주름이 생기게 되면서 부유물을 형성하기 때문입니다. 비문증을 앓는 분들은...주로 아침에 일어나서 무언가 눈앞에 아른 거리는 증상을 호소하곤 하는데요...눈 속에 있는 유리체에 미세한 부유물이 생겨서 그림자로 느껴지는 것입니다. 잠시 위를 쳐다봤다가 다시 보면 잠깐 없어질 수는 있습니다.

 

하지만 비문증을 오래 방치하게 되면...자꾸 신경이 쓰이게 되고...걱정, 불안과 같은 심리적 동요를 불러일으킵니다. 혹시라도...눈앞에 번쩍이는 섬광이 있거나 떠다니는 물체가 갑자기 많아지거나 크기가 커진다면 병원에 방문하여 치료 받으시길 바랍니다.

 

끝으로, 노안의 대표적인 증상 가운데 하나인 백내장은.. 사물을 뚜렷하게 볼 수 있도록 도와주는 수정체나 혼탁해져서.. 시야가 뿌옇게 보이는 증상을 말합니다... 눈의 수정체가 투명성을 잃고 혼탁해져서 눈 속으로 빛이 잘 통과하지 못해서 시력이 떨어지게 되는 것인데요... 백내장은 통증과 출혈이 없고, 나이가 들면서 자연적으로 생기는 노화현상으로 보고 있습니다. 백내장은 유전, 염색체 의상에 의한 선천적인 것과 내분비 질환, 외상등에 의한 질환으로도 발생하게 됩니다.

 

노인성 백내장은 자연스러운 노화현상인 만큼 특별한 예방법은 없습니다. 백내장 진단을 초기에 발견하게 되면 정기적으로 안과에 내원하여 백내장의 진행 정도, 시력 감소 등을 검사하고 수술 시기가 되면 수술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3. 노안교정술의 종류는?

 

최근에는 컴퓨터뿐만 아니라 스마트폰 사용의 증가로 노안이 빨리 찾아오는 추세입니다. 보통 40대 이후에 노안 증상을 호소하곤 했는데..요즘엔 30대 분들도 노안으로 병원을 많이 찾고 있습니다. 젊은 사람들의 경우에는 돋보기로 노안을 극복하기 보다는 교정술을 통해 노안을 개선하고 있는데요. 노안 교정술의 종류는 다음과 같습니다.

 

카메라 인레이

 

카메라 인레이는 근시, 원시, 난시를 동시에 교정하는 방법으로 노안 교정술에서 가장 많이 받는 시술 입니다. 원거리의 시력을 보존하면서 시력을 개선시키고, 근시, 난시, 원시의 시력을 교정하고 직경 3.8mm, 직경 1.6mm 두께가 5mm 작은 링을 각막 실질 내에 삽입하여 굴절이상과 노안을 동시에 교정하는 수술 입니다...카메라 인레이는 사람의 동공과 같은 역할을 하는 카메라 조리개의 원리를 이용한 수술법으로, 카메라의 조리개와 같이 안구로

들어오는 빛의 양을 조절해서 초점이 잡힌 빛만 통과시켜서 근거리의 시력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카메라 인레이는 1.6mm 의 조리개로 초점이 맞힌 빛만 눈 속으로 들어오게 하기 때문에 선명한 시력을 가질 수 있고, 한쪽 눈에만 시술하기 때문에 수술에 대한 부담과 비용이 적을 뿐만 아니라, 외관상 티가 나지 않아 미용상에도 문제가 없습니다.

 

하지만, 카메라 인레이는 노안이나 근시, 원시, 난시 가 있다고 해서 무조건 시술을 받을 수 있는 게 아니라, 충분한 각막 두께를 가지고 있어야 하기 때문에 녹내장이나 망막이상 같은 안과 질환이 없어야하고... 자신의 눈 상태와 노안의 진행정도를 병원에서 정확히 검사하여 자신의 눈 상태에 맞는 치료법을 선택해야 합니다.

 

 

 

 

시니어 노안 교정술  

 

시니어 노안교정술은 각막의 손상을 최소화 하면서 근시와 난시까지 교정할 수 있는 수술 방법 입니다. 시니어 노안 교정술은 정시성 노안, 근시성 노안, 원시성 노안으로 세분화 하고 세밀한 지름의 0.4mm의 레이저를 이용해 각막 표면을 더 얇고 매끄럽게 잘라내는 방법을 취합니다. 시니어 노안교정술은 각막을 얇고 매끄럽게 잘라내 조직 손상이 적어서 회복도 빠른 편 인데요.. 시술 시간은 10분으로 수술 다음날 일상생활이 가능합니다.

 

시니어 노안 교정술은 백내장 수술을 받은 사람과 노안이 진행되었을 때에도 수술이 가능하고, 시력은 근시 0.7 이상, 원시 0.9 이상으로 회복되기 때문에 일상생활을 하는데에도 불편함이 없이 편안 일상생활을 즐길 수 있습니다.

 

AMT 노안 교정술

 

AMT 노안교정술은 기존 근시 시력으로 근시와 노안을 동시에 교정 할 수 있는 시술 방법 입니다. 경도 근시와 중등도 근시 시력과 함께 노안 시력 까지 함께 교정할 수 있어서, 거리 시력과 근거리 시력을 동시에 확보 할 수 있습니다. 노안교정술은 수술법에 따라 교정의 차이가 다르기 때문에 수술 전에 특수 노안 정밀검사를 통해 안질환을 파악하고 수술후에 따르는 부작용과 합병증을 예상하고 미리 예방 할 수 있는 검사를 받아야 합니다.

 

혹시라도 노안 증상 때문에 고민이시거나, 자신에게 맞는 교정술이 뭔지 몰라 치료를 미루고 있는 분들이라면...S&B 안과를 추천해드립니다. S&B 안과에서는 정확한 진단을 바탕으로 그에 맞는 알맞는 치료를 하기위해... 최신식 장비로 50가지의 검사를 하고 있습니다. 한 번의 교정술로 노안뿐만 아니라 원시, 근시, 난시까 치료할 수 있으며...수술 시간 역시 최대 30분 이내로 짧은 편이기에...즉시 일상생활로 복귀할 수 있습니다.

 

현재 S&B 안과에서 맞춤상담을 진행하고 있으니, 노안교정술에 관심있는 분들은 한번 방문하시어 본인에게 맞는 교정술을 상담받아보시기 바랍니다.

 

[노안 상담 바로가기]

 

홍보배너링크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