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카루스의 리뷰토피아

국민들이 이동필 장관에게 바라는 농업정책은?

살아가는 이야기/일상다반사
반응형

 

국민들이 농림축산식품부 이동필 장관에게 바라는 농업 정책은 무엇일까요? 농식품부는 지난 1월 27일부터 2월 9일까지 이동필 장관 페이스북을 통해 「이동필 장관과 함께 만드는 농식품 정책」이벤트를 진행하였습니다. 이번 이벤트는 국민들이 이동필 장관에게 바라는 2014년 농식품 정책에 대한 목소리를 듣기 위해 추진되었는데요. 이벤트 진행 결과 총 269건의 다양한 의견이 접수되었습니다.

 

국민들이 이동필 장관에게 바라는 농업정책 1위는 바로 ‘안전한 농식품의 안정적 공급’이었습니다. 무려 123건의 의견이 쏠릴 만큼 국민들은 ‘안전한 먹거리’에 뜨거운 관심을 보였습니다. 이벤트에 참여한 국민들은 이동필 장관에게 △확실한 원산지 표기 △유기농 등 인증업체 관리 철저 △유통구조 개혁 등을 주문하였습니다.

 

‘6차산업화를 통한 농업의 경쟁력 강화’는 46건의 의견이 접수, 2위를 차지하였습니다. 국민들은 이동필 장관에게 농업을 식품산업과 관광산업과 연계해 활성화시킬 필요가 있다고 의견을 제시하였습니다.

이 밖에도 국민들은 △농촌의 복지와 삶의 질 증진, △농가 소득 확대 △체계적인 농업 정보 제공 등과 같은 다양한 의견을 보내주었습니다.

 

이동필 장관은 “국민들이 보여 준 농업 정책에 대한 애정과 관심에 감사하다”며 “어느 의견 하나 소홀함 없이 검토하여 향후 농업 정책을 수립하는데 있어 참고 자료로 활용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