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카루스의 리뷰토피아

'2017/12/11'에 해당되는 글 2건

  1. 인터넷 글자크기 바꾸기

인터넷 글자크기 바꾸기

생활꿀팁/인터넷|컴퓨터
반응형

인터넷 글자크기 바꾸기

 

인터넷을 하다보면 어느 순간 글자가 커지기도 작아지기도 합니다. 무심결에 설정을 잘못 눌러서 나타나는 현상인데요. 인터넷 글자크기 조절하는 방법을 몰라서 간혹 당황하는 분들이 계십니다. 그럴 땐 아주 간단한 방법으로 인터넷 글자크기를 바꿀 수 있으니 자신에게 최적화된 글자 크기로 설정해서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1. 인터넷 글자크기 확인

우선 현재 인터넷 글자크기가 얼마인지를 확인해야 하겠죠? 인터넷 창에서 가장 위에 있는 보기를 눌러줍니다. 이어 확대축소 메뉴를 클릭하면 현재 자신이 사용하는 인터넷 글자크기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100%로 이용중임을 알 수 있습니다.

 

 2. 인터넷 글자크기 바꾸기-1

여기서 %를 바꿔주면 바로 글자 크기가 달라지는데요. 200%로 조정하니 아래 그림처럼 인터넷 글자크기가 엄청 커졌음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반대로 75%로 줄이니 글자크기가 매우 작아집니다. 글자가 뭐 거의 보이지 않을 정도입니다.

3. 인터넷 글자크기 바꾸기-2

문제는 나도 모르게 인터넷 글자크기 바뀌는 경우인데요. 저렇게 찾아 들어가지 않아도 간혹 인터넷 서핑 중에 글자가 바뀌는 경험이 있을 것입니다. 그건 Ctrl키를 잘못눌러시인데요. 컨트롤 키를 누른 상태에서 마우스 휠을 돌리면 글자가 휙휙 변하는 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Ctrl + 휠 위로 : 글자크기 확대

Ctrl + 휠 아래로 : 글자크기 축소

바로 위와 같은 이유로 그간 인터넷 글자 크기가 변했던 것인데요. Ctrl키와 마우스 휠을 이용해서 언제든 인터넷 글자 크기를 바꿀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아울러 Ctrl를 누른 채로 +키를 누르면 글자 크기가 변하므로 이 또한 함께 알아두면 유용하게 사용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