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카루스의 리뷰토피아

'2017/12/19'에 해당되는 글 2건

  1. 그림판 모자이크 효과 주기

그림판 모자이크 효과 주기

생활꿀팁/인터넷|컴퓨터
반응형

그림판 모자이크 효과 주기

 

요즘 사진을 찍어서 페이스북이나 인스타그램과 같은 SNS나 블로그에 올리시는 분들이 많으실 겁니다. 그런데 사진을 찍다 보면 본의 아니게 다른 사람의 얼굴이 포함되는 경우가 있는데요. 상대방의 동의 없이 사진을 올릴 경우 자칫 초상권 침해와 같은 골치 아픈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고 해서 다른 사람이 찍힌 사진을 다 골라내자니 쓸만 한 사진이 없는 경우가 발생하기도 합니다. 이럴 경우, 우연히 찍힌 다른 사람 얼굴 사진에 모자이크 효과를 주면 아주 좋은데요. 포토샵이나 고급 이미지 프로그램 없이도 이미지에 모자이크 효과를 줄 수 있다는 사실 알고 계신가요?

 

윈도우에서 기본적으로 제공하는 그림판을 이용해서, 사진에 모자이크 효과 주는 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우선 그림판을 실행시킨 뒤, 모자이크 효과를 주고 싶은 사진을 불러 옵니다. 그림판은 시작메뉴에서에서 보조프로그램을 찾아 들어가면 실행시킬 수 있습니다.

 

 

아래 사진에서 동그라미가 쳐져 있는 여자 얼굴에 모자이크 효과를 주겠습니다.

 

 

▼ 그림판에서 선택 영역을 선택한 뒤 여자 얼굴을 선택해 줍니다.

 

 

▼ 이후 선택 영역의 모서리에 마우스 커서를 가지고 간뒤, 선택 영역의 폭을 좁게 줄여줍니다.

 

 

▼ 빈 공간이 생겨도 당황하지 마세요. 바로 이부분이 이제 모자이크로 채워지는 겁니다. 좁여진 선택 영역의 끝을 잡고 다시 늘려주세요. 그럼 아래 그림처럼 여성의 얼굴이 모자이크 처리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어떤가요? 그림판으로 모자이크 효과 주기, 정말 간단하죠? 그림판의 선택 영역을 이용해서 간단하게 특정 부분을 모자이크로 바꿀 수 있습니다. 선택 영역 선택은 사각형으로 할수도 있고 자유형으로 할 수도 있습니다.

 

▼ 이 방법을 이용하면 사람 얼굴 뿐만이 아니라 텍스트, 배경 등 다양한 부분에 모자이크 효과를 줄 수 있습니다. 또한 여러사람의 얼굴도 동시에 모자이크로 변환시킬 수 있습니다.

 

▼ 그림판 모자이크 효과 주기를 통해서 내가 찍은 사진 초상권으로부터 자유롭게 마음 편히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