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카루스의 리뷰토피아

'2017/12/21'에 해당되는 글 2건

  1. ppt 그림 투명도 조절하기

ppt 그림 투명도 조절하기

생활꿀팁/인터넷|컴퓨터
반응형

ppt 그림 투명도 조절하기

 

ppt 작업을 하다보면 각종 도형과 그림을 삽입해서 만들어야 할 때가 있습니다. 그림을 넣는 것은 어렵지 않지만, 문제는 필요에 따라 그림의 투명도를 조절해야 하는 경우입니다. 그림보다 텍스트를 강조해야 할 때, 혹은 시간 순서대로 그림을 나열해야 하는 경우, 그림 투명도 조절을 통해서 다양한 효과를 낼 수 있습니다.

 

과거 사진은 투명도를 연하게 하고, 현재 사진은 투명도를 진하게 한다면, 대비 효과를 낼 수 있는 것이죠. 그래서 오늘은 ppt 그림 투명도 조절하는 방법을 안내해드리겠습니다. ppt의 신까지는 못되더라도, 그림 투명도 조절 방법을 응용해서 멋진 ppt 만드시기 바랍니다.

 


 

우선 ppt 실행 시킨 뒤, 메인 메뉴에서 삽입을 누르고 도형으로 들어갑니다. 그리고 이미지 모양에 맞게 도형을 선택하세요. 가장 무난한 직사각형을 선택했습니다.

 

 

 

다음으로 직사각형에서 마우스 우클릭을 눌러줍니다. 그러면 여러 가지 메뉴가 나오는데요. 맨 아래에 있는 도형서식을 눌러줍니다. ppt 버전에 따라서 메뉴가 다를 수 있는데요. 일단 도형서식을 찾아 들어가면 됩니다.

 

 

그림 서식 창이 열리면 그림 또는 질감 채우기를 선택하시고, 이어서 파일 메뉴를 눌러서 해당 이미지를 불러옵니다.

 

 


해당 이미지가 화면에 나타난 모습니다. 아울러 그림 서식 메뉴에 투명도 메뉴가 새로 생겼음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투명도 조정에 따라 이미지가 어떻게 변하는지 살펴보겠습니다. 우선 투명도를 50%로 조정해보겠습니다.

 

 

▼ 사진이 밝게 조정된 모습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투명도가 조절된 그림 위에 텍스트를 쓰게 되면 텍스트가 강조 되겠죠??

▼ 이미지 옆에 테두리가 있는 선은 그림 서식 메뉴에서 '선'을 클릭한 후 '선없음'을 눌러주면 사라지게 됩니다.

 

▼ 이미지 투명도에서 중요한 것은 그림서식을 이용해야 한다는 점이고, 그림서식을 이용하기 위해서 먼저 도형을 만들어주고 그 도형을 이미지로 채워 투명도를 조절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 모쪼록 ppt 그림 투명도 조절하기 방법이 도움이 되셨기를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