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카루스의 리뷰토피아

'2017/12/26'에 해당되는 글 1건

  1. 유튜브 검색기록 삭제 방법

유튜브 검색기록 삭제 방법

생활꿀팁/인터넷|컴퓨터
반응형

유튜브 검색기록 삭제 방법

 

유튜브를 통해 동영상을 검색하다 보면, 검색창에 최근에 검색한 기록이 남게 됩니다. 때로는 은밀한(?) 동영상을 보게 되는 경우가 생기는데요. 내가 본 동영상 목록과 내가 검색한 기록을 삭제하고 싶을 땐 어떻게 해야 할까요? (누구나 숨기고 싶은 비밀은 있잖아요..)

 

사생활 보호 차원에서, 유튜브 검색기록 삭제 방법을 PC와 모바일 두 가지 버전 모두 알려드리겠습니다.

 

 

1. 유튜브 검색기록 삭제 PC

 

피씨로 유튜브를 접속한 후 로그인을 하게 되면 왼쪽에 여러 가지 메뉴가 나오는데요. 여기서 라이브러리 중 '최근 본 동영상'을 클릭해 줍니다.

 

 

그럼 화면 우측에 또 하위 메뉴가 나타나게 되는데요. 바로 여기서 검색 기록과 시청 기록을 클릭해서 내가 검색한 기록과 시청한 기록을 모두 삭제할 수 있습니다. 정말 간단하죠?^^

 

 

2. 유튜브 검색기록 삭제 – 모바일

 

모바일로 유튜브를 즐기는 분들이라면 계정 로그인 후 우측 상단에 있는 계정 아이콘을 클릭해 주시기 바랍니다.

 

 

이어서 설정을 클릭해 줍니다.

 


설정으로 들어가면 중간 부분에 검색 기록 삭제 메뉴와 시청 기록 지우기 메뉴가 보이실 겁니다. 지우고 싶은 부분을 클릭해 주세요.

 

 

다시 한번 확인 메시지가 나타나는데요. 검색 기록 삭제를 누르면 검색창에 저장된 검색 기록이 모두 지워집니다.

 

시청 기록 역시 마찬가지 방법으로 지울 수 있습니다.

 

 

한가지 더 꿀팁을 알려드리자면, 시청 기록 일시중지와 검색 기록 일시중지를 활성화 시키면, 본인이 유튜브에서 검색하고 시청한 기록이 저장되지 않습니다.

 

유튜브에는 워낙 많은 동영상이 있는 만큼.. 검색 기록을 남기고 싶지 않은 분들은 이런 방법으로 유튜브 검색기록 삭제와 시청기록도 지워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