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카루스의 리뷰토피아

'2018/01/07'에 해당되는 글 1건

  1. 저축은행 금리비교 한눈에 보기

저축은행 금리비교 한눈에 보기

생활꿀팁/경제금융
반응형

저축은행 금리비교 한눈에 보기

 

은행에 돈을 넣어 놓기만 하면 이자가 쌓이던 시대는 지났습니다. 시중은행의 금리는 0.5%대에서 높아야 1%대에 불과합니다. 이에 따라 시중 은행보다 금리가 높은 저축은행으로 눈길을 돌리는 재테크 족이 늘어나고 있는데요. 저축은행권은 연 2%대 중후반 예금상품을 내놓으며 금리재테크족껴안기에 나서고 있습니다.

 

저축은행의 금리가 은행 금리보다 높다는 것은 이미 알려진 사실인데요. 실제로, 15일 저축은행중앙회에서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저축은행권 1년 정기예금 평균금리는 2.44%, 신한·KB국민·KEB하나 등 국내 4대 시중은행의 정기예금 상품보다 최대 1.31% 금리가 더 높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물론, 저축은행 마다 약간의 금리 차이는 있을 수밖에 없을 텐데요. 주요 저축은행의 금리를 한번 비교에 보도록 하겠습니다.  

 

참고로, 저축은행 금리는 저축은행중앙회 사이트에 접속하시면 저축은행별로, 그리고 금융상품별로 금리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다만, 저축은행이 너무 많기 때문에 한눈에 비교하기는 어려울거 같아서, 주요 저축은행을 선별해서 금리를 한번 뽑아 봤습니다. 아래 표에서 확인하게 될 금리 정보는 각 저축은행으로부터 제공받은 금리정보를 기준으로 만든 것이며, 금리는 저축은행의 본점기준입니다. 크게 정기예금과 정기적금으로 금리를 살펴보겠습니다. 기간은 12개월 기준입니다.

 

 

정기예금 금리는 2.28%부터 2.50%까지 주로 2%대 중반을 기록하고 있으며 정기적금의 경우는 2.90%까지 3%에 근접한 금리를 보이는 저축은행도 있습니다.

 

 

다른 저축은행의 금리도 한번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확실히 시중 은행권보다는 금리가 높게 나타나고 있음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만 저축은행도 정기예금과 정기적금의 종류가 많아서, 어떤 상품을 선택하느냐에 따라서 금리 변동이 생길 수는 있다는 점 알아두시기 바랍니다.

 

 

이는 저축은행 정기예금의 평균 금리인데요. 6개월 1.67%, 12개월 2.44%, 24개월 2.52%, 36개월 2.56%로 기간이 늘어날수록 금리가 늘어남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정기적금 금리도 마찬가지 입니다. 정기예금에 비해서 상대적으로 금리가 높으며 6개월 2.07%, 12개월 2.61%, 24개월 2.66%, 36개월 2.74%로 기간이 길어질수록 금리도 인상됨을 알 수 있습니다.

 

혹시라도 저축은행 금리비교 에 관심 있으신 분들은 꼼꼼하게 금리를 체크해 보신 뒤, 정기예금이나 정기적금 상품을 잘 선택해서 이자 재테크를 실현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