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카루스의 리뷰토피아

'2018/01/09'에 해당되는 글 2건

  1. 발신자표시제한 방법 확인

발신자표시제한 방법 확인

생활꿀팁/생활정보
반응형

발신자표시제한 방법 확인

 

전화가 오면 보통 스마트폰 화면에 전화를 건 사람의 번호가 뜨기 마련입니다. 마찬가지로 내가 전화를 걸면, 상대방의 화면에 내 전화번호가 뜨는 게 원칙인데요. 예외가 있다면 바로 발신자표시번호제한을 걸어서 전화를 하는 경우입니다.

 

2G폰을 쓰던 시절에는 장난삼아, 혹은 깜짝 이벤트로 발신자표시번호제한을 걸어서 전화를 종종하곤 했는데요. 요즘에는 이를 악용해서 스팸이나 스토킹과 같은 잘못된 방법으로 발신자 번호표지세한을 이용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대체, 어떤 방법으로 발신자 전화번호를 숨기는 것일까요? 발신자표시제한 방법을 확인해보겠습니다.

 

 

우선 키패드를 통한 간단한 조작만으로 발신자 번호를 숨길 수 있습니다. 그 방법은 *23#을 누른 뒤 상대방 전화번호를 누르는 것인데요. 갤럭시와 아이폰 등 어떤 전화에서도 통용되는 발신자표시제한 방법입니다.

 

 

이렇게 전화를 걸면 상대 휴대폰에는 발신번호 표시제한이란 문구가 뜨면서 전화번호가 가려지게 되는 것이죠.

 

다만, 아이폰의 경우에는 전화를 걸때마다 *23#을 누를 필요 없이 항상 발신자표시제한 할 수 있는 방법이 또 하나 있습니다.

 

우선 아이폰 바탕화면에서 설정을 눌러주세요.

 

 

중간 부분에 있는 전화를 클릭해주세요.

 

 

'나의 발신번호 표시'가 나오는데요. 여길 클릭해서 들어갑니다.

 

 

현재 '나의 발신번호 표시'가 활성화 돼 있는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만약, 이를 비활성화로 바꿔주면 내가 전화를 걸었을 때 내번호가 표시되지 않는 것입니다.

 

굳이 번호를 숨겨가면서 전화를 거는 일은 없을 테지만, 혹시나 발신번호표시제한이 필요할 땐 이런 방법을 사용해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