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카루스의 리뷰토피아

'2018/01/23'에 해당되는 글 3건

  1. pdf 편집프로그램 추천 및 솔직 후기

pdf 편집프로그램 추천 및 솔직 후기

생활꿀팁/인터넷|컴퓨터
반응형

pdf 편집프로그램 추천 및 솔직 후기

 

문서 프로그램 중 pdf의 가장 큰 단점은 바로 편집과 수정이 어렵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한글이나 ppt등 다른 문서 형태로 강제 변환시켜서 수정과 편집 작업을 하는 경우가 많을 텐데요. pdf 편집이 가능한 프로그램에는 어떤 것이 있고, 실제로 사용해본 후기를 남겨드리겠습니다.

 

 

1. 이지피디에프에디터3.0

 

첫 번째 pdf 편집프로그램은 바로 ezPDF Editor입니다. 포털사이트 검색을 통해 누구나 무료로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

 

 

프로그램 다운 후 실행시켜 주세요. 실행 후에는 메인 메뉴에서 pdf 열기를 통해서 편집하고자 하는 pdf 파일을 선택해주세요.

 

pdf 편집은 텍스트 삭제, 혹은 텍스트 추가가 일반적이며, 페이지 추가 및 삭제, 이미지 추가 등의 작업도 진행할 수 있습니다. 우선 텍스트 삭제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상단의 여러가지 메뉴 중에서 텍스트 편집도구를 눌러주신 뒤 사각형 삭제를 클릭합니다. 이어 삭제하고자 하는 텍스트를 사각형으로 선택해주세요.

 

 

텍스트 삭제 후에는 원상태로 복구할 수 없다는 메시지가 나옵니다. 일종의 영역선택으로 지우는 방법이에요. '예'를 클릭하면 선택된 텍스트가 지워집니다.

 

다음으로 텍스트 추가는 상단 메뉴 중에서 '텍스트 추가'를 눌러주면 됩니다. 이어 원하는 부분에 마우스 커서를 대고 글자를 입력하면 됩니다. 아래는 직접 텍스트를 추가한 모습니다.

 

 

텍스트 추가 후 손바닥 모양의 아이콘을 누른 뒤, 텍스트를 원하는 위치로 이동시킬수도 있습니다.  ezPDF Editor는 메뉴가 직관적으로 구성되어 있어서 쉽게 pdf편집을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다만, 메뉴가 많고 여러가지 기능이 제공되고 있는 만큼, 조금 더 자세한 도움말 및 사용 설명서가 있다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2. 알pdf

 

두번째 pdf 편집프로그램은 알툴즈에서 제공하는 알pdf입니다. 알툴즈 사이트 접속 후 알pdf를 클릭해주세요.

 

네이버소프트에서도 제공되며, 무료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 프로그램 실행을 위해서 먼저 다운받아주세요.

 

 

알pdf 실행 후 pdf 문구 편집 메뉴를 클릭해줍니다. 이어 편집하고자 하는 파일을 불러와주세요.

 

 

알pdf 역시 이지피디에프에디터와 메뉴와 구성이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만약 문구 수정을 하고 싶다면 상단 메뉴 중에서 '문구편집'을 눌러 준 뒤, 마우스를 해당 텍스트로 가져다 댑니다. 자동으로 문구가 파랗게 박스가 쳐지는데요. 여기서 수정을 할 수 있습니다.

 

   

아울러, 문구 추가를 하고 싶다면, '문구 추가' 메뉴를 통해서 텍스트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메뉴 구성상으로는 알pdf가 더 단순하지만 기능면에서는 이지피디에프가 더 많은 기능을 제공하는 듯 보입니다. 혹시라도 pdf 편집프로그램을 찾으시는 분들은 둘 중에 사용하기 편리한 편집프로그램을 다운받아서 이용해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