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카루스의 리뷰토피아

'2018/02/23'에 해당되는 글 2건

  1. 스캠 뜻 알아보기

스캠 뜻 알아보기

생활꿀팁/경제금융
반응형

스캠 뜻 알아보기

 

최근 가상화폐 열풍이 불면서 이와 관련된 신조어들도 많이 생겨나고 있습니다. 가상화페 정보를 얻기 위해서 여러 커뮤니티와 단톡방을 돌아다니다 보면 스캠이란용어를 자주 접할 수 있을 텐데요. 이게 무슨 말인지 모르는 분들을 위해서 스캠 뜻 설명 들어갑니다. 바로 들어갑니다.

 

 

우선, 스캠의 사전적인 의미부터 알아보겠습니다.

 

두 가지 뜻이 나오는데요. 스캠은 기업 이메일 정보를 해킹해 거래처로 둔갑시켜서 무역 거래 대금을 가로채는 범죄 수법을 말하며, 카지노에서는 상대방에 대한 속임수 행위 방법, 사기행위 또는 부정직한 계획, 희생자를 속이려는 행위 또는 방법 등을 통틀어 스캠이라 부릅니다. 한 마디로 사기라고 정의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왜 가상화폐 관련 커뮤니티에서 스캠이란 말을 쓰는 것일까요?

 

거기에는 바로 거짓정보를 흘려서 해당 코인을 구매하도록 하기 위한 전략(?)이 숨어 있습니다.

 

 

가령, 대형인터넷쇼핑몰에서 특정코인과 협약을 맺었다는 거짓정보를 흘릴 경우, 이게 가짜뉴스인지 판단할 수 없는 일반 사람들은 혹시나 하는 마음에 그 코인을 사들이게 됩니다.

 

그럼, 해당 코인의 가격은 올라가게 되고, 거짓뉴스를 흘린 주체는 코인 가격이 올랐을 때 자신의 코인을 팔아치워 이득을 취하는 것입니다.

 


스캠은 가짜뉴스부터 호재를 둔갑한 거짓정보 등 여러 가지 형태로 나타나는데요. 다른 사람이 흘린 정보에 혹해서 코인을 구입하는 일이 없도록 주의하시는 게 좋겠습니다.

 

진짜 정보라면 불특정 다수를 상대로 공개하거나 흘릴 일이 없는 만큼, 커뮤니티나 단톡방 등에 떠나디는 스캠에 속아 피해를 보는 일이 없도록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