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카루스의 리뷰토피아

'2018/03/06'에 해당되는 글 1건

  1. 2018 연봉 실수령액 한눈에 확인

2018 연봉 실수령액 한눈에 확인

생활꿀팁/생활정보
반응형

2018 연봉 실수령액 한눈에 확인

 

직장인 근로계약서 명시된 연봉은 세전 금액입니다. 소득세와 주민세 등 세금이 공제되고, 여기에 4대 보험료까지 떼고 나면, 실제 월급은 연봉을 12개월로 나눈 금액보다 훨씬 적어지게 됩니다.

 

그렇다면 연봉별 실수령액은 얼마나 될까요? 회사마다 비과세금액이 다르고, 부양가족과 자녀수에 따라서 세금 및 4대 보험료가 달라지지만, 어느 정도의 기준치라는 것은 계산해볼 수 있습니다.

 

 

연봉계산기를 통해 2018 연봉 실수령액 표를 직접 만들어봤으니 세후 월급과 실수령 액을 가늠하는 데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표를 보시면 아시겠지만 연봉이 높아질수록 세금 납부액(소득세와 주민세)은 점점 더 많아집니다. 고액 연봉자에게 고액의 세율을 적용하는 것이죠.

 

흥미로운 것은 국민연금의 경우 연봉 6천만원이상은 더이상 올라가지 않고 일정 금액을 유지한다는 것입니다.


 

연봉 8천만원 이상은 총 공제액이 100만원을 돌파하게 됩니다. 물론, 자녀수와 부양가족 수에 따라서 금액은 조금 달라 질 수 있습니다. 이 표는 부양가족수와 자녀수가 없다는 전제 하에 계산한 것이므로, 실제는 이보다 실수령액이 높아지게 됩니다.

 

 

이상으로 2018 연봉 실수령액 표를 통해 세후 금액을 한눈에 확인해 보았는데요. 근로계약을 맺을 때 단순한 연봉보다는 세후 금액, 즉 실수령액을 따져서 직장을 선택하시고 경제계획을 세우시기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