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카루스의 리뷰토피아

리플코인 전망과 시세 분석

생활꿀팁/경제금융

리플코인 전망과 시세분석


여러가지 가상화폐 중에서 최근 가장 핫한 가상화폐는 바로 리플코인이 아닐까 싶습니다. 12월 30일 리플은 전날에 비해 가격기 2배 가량 급등하면서 가상화폐 시장 시가총액 2위로 올라섰습니다. 


몇달전만 하더라도 200원선에서 거래되던 리플코인은 이제 3000원선에서 거래가 이뤄지고 있는데요. 과연 리플코인의 상승세는 어디까지 이어질까요? 리플코인 전망과 시세를 알아보겠습니다.



우선, 리플코인이 무엇인지, 어떤 종류의 가상화폐인지 먼저 짚고 넘어가겠습니다.




리플은 현재 가상화폐, 암호화폐로 불리지만, 사실은 송금시스템으로 개발된 블록체인입니다. 따라서 리플코인은 '채굴'이라는 개념이 존재하지 않습니다. 암호를 풀어서 채굴하는 것이 아니라 이미 2012년에 최대 발행량인 1000억 개를 풀어 놓고,  그 안에서 시중에 유통되는 물량을 조절하고 있는 것입니다.


그렇다면 리플의 전망은 어떨까요? 현재 추세대로 계속 가격이 오를 수 있을까요? 앞서 리플은 송금시스템에 가깝다는 설명을 드렸는데요. 다른 가상화폐에 비해 결제 속도가 빠르고, 서구 은행권에서 밀어주고 있는 만큼 쉽게 그 열풍이 꺼지지는 않을거 같습니다.


게다가 우리나라에서도 리플을 이용한 한국-일본간 송금 시험이 지난 12월 15일 시작되었는데요. 리플 송금이 인전된다면 해외 직구가 훨씬 더 편해지기 때문에, 다른 가상화폐에 비래 확장성이 더 크고, 안정성 또한 높다고 볼 수 있습니다. 





다만 변수가 있다면, 리플은 총 발행량이 1000억개로 한정되어 있는데..문제는 거래시마다 일정량의 리플코인은 사라지게 돼 있다는 것입니다.  비트코인의 경우에는 수수료를 채굴자에게 납부하여 그 총 발행략이 유지되지만, 리프은 시간이 지날수록 갯수가 점차 줄어드는 구조입니다. 


따라서 시간이 갈수록 리플의 가치는 높아질 수 있겠으나, 회사에서 리플 유통량 조절을 잘못할 경우 코인의 가치 하락은 막을 수 가 없습니다. 


물론 유독 한국에서만 다른 나라에 비해 가상화폐 거래 금액이 높게 책정되고 있는데요. 흔히 말하는 '김치 프리미엄'이 사라지고 나면 리플 코인의 가격 또한 어떻게 변할지 장담하기 어렵습니다.




지금은 리플의 가격이 다른 가상화폐에 비해 상대적으로 낮다보니 투자자들이 몰리고 있지만, 새로운 가상화폐가 등장하면 이 거품은 언제든 다른 쪽으로 빠져 나갈 수 있는 것입니다. 


리플코인의 안정성과 송금 시스템이라는 가치를 믿고 계속 투자를 할 것이냐, 혹은 지금의 상승세를 거품으로 바라볼 것이냐는 결국 개인의 판단에 달렸다고 볼겠습니다. 여러분은 리플코인 전망을 어떻게 보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