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카루스의 리뷰토피아

한글 자간 단축키 1분 해결

생활꿀팁/인터넷|컴퓨터
반응형

한글 자간 단축키 1분 해결

 

한글에서 문서작업을 하다 보면 부득이하게 줄 수를 줄여야 할 때가 있습니다. 글자 수가 넘쳐서 2줄이 된 것을 1줄로 바꾸기 위해서는 글자 간격, 즉 자간을 줄여야 하는데요. 한글 자간은 단축키를 이용해서 마음대로 늘였다 줄였다 할 수 있습니다. 한글 자간 단축키만 알아 두어도 한글로 문서를 작성하거나 보고서를 만들 때 아주 요긴하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1. 한글 자간 줄이기 단축키

 

우선 자간을 줄일 때 쓰는 단축키를 알려드리겠습니다.

 

art + shift + n

 

글자 간격을 줄이고자 하는 문장이나 단어를 마우스로 드래그 해서 선택 한 후, art + shift + n 키를 동시에 눌러줍니다. 글자 간격이 점점 줄어드는 것을 확인할 수 있을 것입니다.

 

제가 예시로 자간을 단축시켜 보았습니다. 2줄 짜리 문장이 1줄로 줄어든 것이 보이시죠? 자간 줄이기 아주 쉽습니다.

 

<자간 줄이기 전>

 

<자간 줄인 후>

 

2. 한글 자간 늘이기 단축키

 

상황에 따라 글자 간격을 늘려야 하는 경우도 생깁니다. 이번에는 자간을 늘릴 때 쓰는 단축키를 알려드리겠습니다.

 

art + shift + w

 

글자 간격을 늘리고자 하는 문장이나 단어를 마우스로 드래그 해서 선택 한 후, art + shift + w 키를 동시에 눌러줍니다. 글자 간격이 점점 늘어드는 것을 확인할 수 있을 것입니다.

 

제가 예시로 자간을 늘려 보았습니다. 1줄 짜리 문장이 2줄로 줄어든 것이 보이시죠? 자간 늘이기 역시 아주 쉽습니다.

 

<자간 늘리기 전>

 

<자간 늘린 후>

 

한글 자간 단축키는 ‘art + shift + n’, ‘art + shift + w’ 이렇게 두 가지만 기억하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