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카루스의 리뷰토피아

신한카드 결제일별 이용기간 알아보기

생활꿀팁/생활정보

신한카드 결제일별 이용기간 알아보기

 

신용카드를 만들 때 설정하는 것 중 하나가 바로 결제일입니다. 한 달 동안 쓴 가드 값을 며칟날 지불할 것인지 이용자가 선택하는 것인데요. 대부분의 직장인들은 월급날에 맞춰서 혹은 월급날 1~2일 후로 카드 결제일을 정하곤 합니다. 왜냐하면 월급날 이후가 통장 잔고가 가장 여유롭기 때문입니다.

 

이때 한 가지 유의할 점이 있습니다. 카드 값은 결제일에 따라서 청구되는 날짜가 달라지는 다는 것인데요. 내가 카드를 많이 긁는 날짜나 시기 등을 고려해서 결제일을 선태하실 수 있도록, 신한카드 결제일별 이용기간 확인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우선 신한카드 홈페이지에 접속해 주세요.

 

 

검색창에 결제일이라고 입력하시면 신한카드 결제일별 이용기간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아래 이미지는 신한카드 결제일별 이용기간을 보기 쉽게 정리한 표입니다.

 


만약 27일을 결제일로 선택하면, 전월 14일부터 당월 13일까지 쓴 카드값이 이번달에 청구되는 것입니다.



 

참고로 신한은행은 결제일을 1일부터 27일까지만 선택할 수 있습니다.

 

▼ 다만, 현금서비스 이용 금액은 조금 다르게 계산이 되는데요. 전전월 결제일 다음날부터 전월결제일까지 이용한 금액이 이번달 카드값에 청구됩니다.  또한 현금서비스 한도는 결제일 다음날부터 다시 발생하오니 착오 없으시길 바랍니다.

끝으로 신한카드 결제일을 변경하고자 한다면 회원/결제정보변경 > 결제일변경혹은 고객센터(1544-7000) 상담원을 통해 변경가능(본인회원에 한함)합니다.

 

이상으로, 신한카드 결제일별 이용기간을 알아보았는데요. 결제일에 따라 카드값이 달라지기 때문에, 날짜를 잘 선택해서 경제적으로 카드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