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카루스의 리뷰토피아

cpu 성능 순위 확인 법

생활꿀팁/인터넷|컴퓨터
반응형

cpu 성능 순위 확인 법

 

컴퓨터를 고를 때 여러 가지 스펙을 확인해서 구매를 하곤 합니다. 그중에서 cpu는 컴퓨터 선택의 기준이 되곤 하는데요. 기왕이면 성능이 좋은 cpu가 장착된 컴퓨터나 노트북을 사고자 하는 마음이 크실 텐데요. 그런 분들을 위해서 cpu 성능 순위 확인 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1. cpu 성능 순위 비교 사이트 1

 

호주의 하드웨어 비교사이트 passmark를 방문하시면, cpu 성능 순위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다만 여기서 제공되는 정보는 유저들의 올린 후기 등을 바탕으로 제공되는 순위이므로 객관적인 자료라고 보기는 조금 어렵습니다. 그래도 비교적 정확하게 cpu 성능을 보여주기 때문에 어떤 회사의 어떤 제품이 어떤 평가를 받고 있는지 쉽게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검색창에 cpu 이름을 입력해서 찾을 수 있으며 랭크 기준으로 순위를 볼 수 있습니다. 랭크를 클릭하면 1위부터 순서대로 정돈이 됩니다. cpu mark는 점수가 높을수록 성능이 좋다는 의미이며, rank는 순위이므로 낮을수록 좋다고 보면 됩니다.

 

 

2. cpu 성능 순위 비교 사이트 2

 

두 번째 사이트 역시 유저들의 테스트 결과를 바탕으로 cpu 성능 순위를 보여주는 곳인데요. userbanchmark 라는 곳입니다.

 

userrating을 클릭해서 정렬하면 cpu 성능 순위가 좋은 것부터 차례로 보여집니다. 앞서 passmark 순위와 비교해서 보시면 더욱 정확한 정보를 얻을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이 외에도 cpu 성능 순위를 보여주는 사이트는 여러 곳이 있으나, 유저들의 평가를 기본 데이터로 결괄르 보여주는 이 두 사이트만 비교하더라도 cpu 성능 순위를 확인하는 건 크게 어렵지 않을 것입니다.

 

cpu 외에도 그래픽카드 등 체크해야 할 컴퓨터 스펙은 여러 가지가 있으니 꼼꼼하게 따져서 컴퓨터와 노트북을 구매하시기 바랍니다. (사실, 가격이 제일 중요하겠죠?^^)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