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카루스의 리뷰토피아

현대카드 결제일별 이용기간 확인

생활꿀팁/경제금융

현대카드 결제일별 이용기간 확인

 

카드사별로 카드 결제일이 다 다르지만, 대부분의 직장인은 아마도 거의 비슷한 날짜로 결제일을 지정하지 않을까 싶네요. 월급날이나 그 다음날, 혹은 그 다다음날 등. 통장 잔고가 비교적 여유 있을 때 카드 결제일을 설정해야 밀리지 않고 카드 이용 대금을 납부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카드 결제일별 이용기간이 다 다르기 때문에, 대체 언제부터 언제까지 쓴 금액이 이번달 청구되는지 헷갈리기만 합니다. 현대카드를 주로 이용하시는 분들을 위해서 현대카드 결제일별 이용기간 을 정리해 봤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현대카드 결제일은 아무 일이나 선택할 수 있는게 아니라, 지정된 날짜 중에만 고를 수가 있습니다. 매월 1, 5, 10, 12, 15, 20, 23, 24, 25, 26일 등 이렇게 10일 가운데 결제일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해당 지정일마다 이용기간이 다른데요. 결제일을 지정하면, 그 지정일에 해당하는 이용기간에 쓴 카드값이 청구되는 것입니다. 이를 자세히 표로 알아보겠습니다.

 

 

표를 보시면 쉽게 이해가 되실 겁니다.


 

결제일을 12일로 하면 좋은 이유는 이용기간을 따로 계산하거나 생각하지 않아도 전월 한달간 이용한 금액이 청구되기 때문에 외우기가 아주 쉽습니다. 

 

현금서비스 이용시에는 결제일별 이용기간이 카드 이용기간과는 조금 차이가 있으니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결제일별 이용기간에 따른 카드 한도금액이 초과되지 않도록 현명하고 경제적으로 카드를 사용하는 자세가 필요할 거 같습니다.

 

  

참고로, 현대카드 결제일 변경은 홈페이지 홈페이지 : My Account > 카드 개인정보 관리 > 결제정보조회/변경 > 결제일 변경을 통해 바꿀 수 있습니다. 다만, 결제일은 변경일로부터 3개월 이내 재변경이 불가하며,신청 취소는 변경 당일에 한해(영업시간 내) 고객센터(1577-6000)로 요청하시면 처리가 가능하다는 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현대카드 결제일과 관련해서 보다 더 자세한 사항은 현대카드 홈페이지 상단 검색창에 '결제일'을 입력하시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