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카루스의 리뷰토피아

로또 3개 맞으면 받는 당첨금

생활꿀팁/경제금융
반응형

로또 3개 맞으면 받는 당첨금

 

로또는 1부터 45까지의 숫자 중에서 6개를 골라 당첨 번호와 일치된 개수로 당첨금을 지급하는 구조입니다. 가령 내가 고른 6개의 숫자와 당첨번호 6개의 숫자가 100% 일치할 경우 1등이 되는 것이죠.

 

로또는 1등부터 5등까지 당첨금이 지급되는데요. 당첨내용과 당첨금 배분 비율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참고로 로또 3개 맞으면 받는 당첨금도 같이 알려드리겠습니다.

 

 

로또 총 당첨금액은 로또 전체 판매액의 50%입니다. 따라서, 1등 당첨금액은 주마다 달라지게 되는 것이죠. 판매금액의 42% 이상은 복권기금으로 활용됩니다.

 

다만 판매금액과 무관하게 4, 5등 당첨금액은 정해져 있습니다.

 

 

당첨 내용과 당첨 확률은 위 표와 같습니다. 로또 3개 맞으면 53등에 당첨되는 것이죠. 5등 확률은 1/45로, 3개 맞기도 의외로 쉽지 않습니다.

 

 

당첨 금액은 위와 같습니다. 1, 2, 3등은 로또 판매 금액과 당첨자 수에 따라서 달라지지만, 4등은 5만원, 5등은 5천원 고정적입니다. 따라서 로또 3개 맞으면 5천원에 당첨되는 것입니다.

 

끝으로, 로또 당첨금액 수령 방법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1: 농협은행 본점(당첨복권, 신분증)

2~3: 농협은행 각 지점(당첨복권, 신분증)

4~5: 일반 판매점과 농협은행 각 지점(당첨복권)


5등의 경우 복권 판매점이나 농협은행에 방문하면 5천원을 수령할 수 있습니다. 신분증 없이 그냥 당첨 복권만 가지고 가면 되는데요.. 보통은 복권 판매점에서 로또로 바꾸는 경우가 많습니다.

 

로또 3개가 맞아도 실망하지 마시고, 다음 로또로 바꿔서 대박의 꿈을 이어나가시기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