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카루스의 리뷰토피아

우리카드 결제일별 이용기간

생활꿀팁/경제금융

우리카드 결제일별 이용기간

 

직장생활을 하다보면 이래저래 카드를 많이 만들게 됩니다. 지인의 권유로 만들기도 하고, 또 여러 가지 할인혜택에 끌려 새로 가입하기도 하죠. 그럴 때마다 신중하게 선택하는 게 하나 있습니다. 바로 카드 결제일인데요. 보통은 카드를 여러 개 쓰더라도 결제일을 통일시키는 경우가 많습니다. 카드마다 결제일이 다르면, 그때그때 통장 잔고를 채워 넣는 게 일이기 때문입니다.



 

, 애로 사항이 하나 있는데요. 카드를 쓸 때 어떤 달은 이번 달 쓴거까지 청구가 되는 경우가 있고, 또 어떤 달은 지지난 달 사용 내역 까지만 청구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것은 결제일별에 따라 이용기간이 다르게 책정되기 때문인데요. 오늘은 우리카드 결제일별 이용기간 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포털사이트 네이버에 우리카드를 입력해주세요. 세부 메뉴에서 결제일별 이용기간을 찾으실 수 있는데요. 여길 클릭하면 바로 확인이 가능합니다.

 

 

검색을 귀찮아 하는 분들을 위해서, 제가 바로 캡처를 떠왔습니다.

 

우선, 1일부터 10일까지 우리카드 결제일별 이용기간입니다.

 

 

▼ 월초에 결제일을 설정할 경우, 전전월 카드 이용내역이 청구 됨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언제 카드를 썼는지 기억하기 어렵기 때문에 두달전 내역이 청구되면 당황할 수 밖에 없습니다. 아무래도 월초를 결제일로 설정하는 건 피하는게 좋겠습니다.


 

다음으로, 11일부터 20일까지를 확인해 보겠습니다.

 

 

▼  눈에 띄는 날이 있네요. 바로 14일 입니다. 14일을 우리카드 결제일로 설정하면 지난 한달간이 이용기간으로 잡힙니다. 기억하기 아주 쉽죠? 

 

▼ 끝으로, 21일부터 27일까지 우리카드 결제일별 이용기간 을 알아보겠습니다. 참고로, 우리카드 결제일은 1일부터 27일까지 선택 가능합니다. 단, 27일은 기존 카드 이용자만 선택할 수 있으며, 새롭게 우리카드를 만드시는 분들은 27일을 결제일로 선택할 수 없습니다.

 

 

▼ 월말로 결제일을 선택하면 이번달 쓴 내역이 청구되므로, 바로바로 카드값을 갚아나갈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 단, 위에서 확인한 결제일별 이용기간에는 일시불과 할부로 계산한 금액만 포함됩니다. 현금서비스 이용 내역은 결제일별 이용기간이 다르다는 점, 기억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