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카루스의 리뷰토피아

2018 출산장려금 확인하기

생활꿀팁/생활정보

2018 출산장려금 확인하기

 

저출산 문제가 심각한 사회문제로 떠오르면서 출산을 장려하기 위한 여러 가지 제도가 만들어지고 있습니다. 정부에서는 결혼을 미루는 청년들을 위해서 저금리로 주택자금을 대출해주고, 행복주택이라는 임대주택을 빌려주기도 합니다.

 

또한 각 지자체에서는 아예 출산을 한 신혼부부에게 현금을 지급하는 출산장려금 제도를 운영하기도 하는데요. 젊은 세대가 적고 아이 울음소리가 그친 작은 시나 혹은 군 단위 기초지자체에서 출산지원금을 지급하고 있습니다. 2018 출산장려금 에 대해 보다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출산장려금 확인을 위해 임신육아종합포털 아이사랑에 접속해 주세요. 포털사이트 검색을 통해 쉽게 들어갈 수 있으며, 아래 링크를 통해서도 접속할 수 있습니다.

 

 

 

▼ 사이트 접속 후 메인 메뉴에서 출산을 클릭해주시고, 하위메뉴에서 출산 지원 서비스를 클릭해주세요. 2018 출산장려금 확인을 위한 절차입니다.

 

▼ 앞서 출산장려금은 지역별로 금액이 다르다는 설명 드렸습니다. 출산 지원 서비스 클릭 후 지역별 검색을 누르시고, 지역을 선택, 유형에서 임신/출산 클릭후 검색을 눌러주세요.

 

▼ 예시를 보여드리기 위해서 전라북도 완주군을 선택해 보았습니다. 임신/출산과 관계된 완주군 제도가 나오는데요. 그중 출산장려금지원사업을 클릭해주세요.

 

 

▼ 완주군은 첫째아이의 경우 일시금으로 50만원을 지급하고 둘째아이는 100만원, 셋째아이는 600만원을 지급합니다. 단, 둘째아이와 셋째아이는 기간을 분할해서 지급하는 게 특징입니다.

 

 

▼ 다른 지역도 궁금해집니다. 시단위를 한번 살펴보겠습니다. 경기도 동두천시를 한번 보겠습니다.

 


▼ 첫째아이에 대한 출산지원금은 없고, 둘째아이의 경우 25만원, 셋째아이의 경우 100만원이 지급된다는 사실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아무래도 저출산이 심각한 지역일수록 2018 출산장려금 혜택이 크고, 젊은세대가 많이 거주하는 대도시나 수도권 인근의 도시는 상대적으로 출산지원금이 적습니다.


 

▼ 본인이 거주하는 지역의 출산장려금을 확인하고 싶은 분들은 아이사랑에 접속후 포스팅 안내에 따라 직접한번 검색해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