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카루스의 리뷰토피아

이동필 장관이 마을회관을 찾은 이유는?

살아가는 이야기/일상다반사

 

 

농림축산식품부 이동필 장관이 마을회관에 떴다? 지난 17일 농식품부 이동필 장관이 세종시 인근 금사리 마을회관에 나타났습니다. 이유는 바로 농식품부 정책을 농업인들에게 직접 설명하기 위해서였습니다.

 

이동필 장관은 이날 “농업경영체 등록정보는 향후 농가 소득 안정을 위한 직불급 지급과 농업정책 수립등에 있어 귀중한 자료로 상용될 것”이라고 강조한 뒤, “향후 농업경영체 D/B의 농가별 구성원, 소득, 작목, 재배면적 등 경영정보를 기반으로 각각의 농업인에게 필요한 맞춤형 정보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이어 이동필 장관은 “이를 위해서는 정부뿐만 아니라 조사원과 농업인 등 관련자 모두의 노력과 협조가 필요하다”고 강조하였습니다.

 

 

 

정부는 농업인·현장 중심의 양방향 맞춤 정책 추진을 위해 농업경영체 등록정보를 개선하고 일제 갱신을 추진 중에 있습니다. 또한 농업인의 불편을 덜기 위해 농업경영체 등록과 쌀·밭·조건불리 직불금 신청을 하나로 통합하고 마을별 방문접수를 실시할 계획입니다.

 

한편, 이동필 장관은 ‘한 달에 두 번 이상 사람들을 만나 현장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는’ ‘이동필의 1234’를 진행 중에 있습니다. 이동필 장관이 마을회관에 이어 또 어디에서 모습을 드러낼지 무척이나 기대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