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카루스의 리뷰토피아

결혼 예물 비교, 다이아몬드 vs 진주

생활꿀팁/패션뷰티
반응형

 

결혼 예물 비교, 다이아몬드 vs 진주

 

결혼 예물은 결혼을 준비하는데 있어 빼 놓을 수 없는 걱정거리 중 하나입니다. 특히 결혼 예물은 영원한 사랑을 약속하는 하나의 징표로 남녀가 주고받기 마련인데, 어떤 보석을 선택할 것인지는 쉽게 판단하기 어렵습니다. 결혼 예물에 많이 활용되는 다이아몬드와 진주, 과연 각 보석의 특징은 무엇일지 비교해 보겠습니다.

 

[결혼 예물 무료상담 바로가기]

 

 

 

 

 

다이아몬드

 

다이아몬드는 4월의 탄생석으로, 영원한 사랑의 약속을 상징합니다. ‘정복할 수 없다’는 뜻의 ‘아마다스(그리스어)’라는 어원에서 유래된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이런 뜻이 담긴 이유는, 고대인들이 다이아몬드를 아무리 뜨거운 불에 녹여도 녹지 않는다고 믿었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사실, 다이아몬드는 여러 예물에 활용도가 높은데요. 신혼부부에게 있어선 결혼반지로 가장 많이 이용됩니다. 다이아몬드가 결혼반지의 상징이 된 것은 1477년 오스트리아의 막시 밀리안 대공이 프랑스 부르고뉴 왕국의 공주에게 청혼의 의미로 다이아몬드 반지를 선물하면서 부터라고 합니다. 참 재미있는 일화네요^^

 

 

 

 

다이아몬드는 연마상태, 색상, 투명도, 중량 등 4가지 기준에 따라 14000여 가지 등급으로 나뉘는데요. 이를 줄여 4C라고 부릅니다. 이 4가지 요소가 완벽하게 조화를 이룰 때 다이아몬드가 더 빛을 바랍니다.

 

하지만 똑같은 캐럿이라 하더라도 4C에 따라 그 가치가 엄청나게 달리지고, 무게 역시 자연적인 것에 100%에 의존해야 하는 것이기 때문에 크기가 클수록 희소성이 있습니다.

 

다이아몬드를 보관할 때엔 따로 보석함에 넣어 보관하는 게 좋은데요. 다이아몬드가 다른 보석을 손상시킬 수 있기 때문입니다. 세척을 할 때엔 약한 액체 세제나 따뜻한 비눗물을 이용해 다이아몬드를 담그고 꺼낸 뒤, 부드러운 칫솔로 가볍게 문지른 뒤 헹구어 주면 됩니다. 이후 따뜻한 린스물, 비눗물 등에 삶아 보푸라기가 없는 천으로 닦고 건조시켜주면 다이아몬드반지 셋팅 부위로 말끔하게 청소할 수 있습니다..

 

 

 

 

진주

 

다이아몬드와 함께 결혼 예물에 많이 쓰이는 보석 중 하나는 바로 진주입니다. 진주는 건강을 상징하는 보석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진주는 건강을 뜻하기도 하지만 동시에 눈물을 뜻하기도 해서, 결혼예물로 제외를 시키는 경우도 있었다고 하네요. 또, 진주는 예로부터 나이든 사람이 착용하는 보석이라는 이미지가 강해서, 결혼을 앞둔 젊은 사람들에게는 큰 인기를 끌지 못했다고 합니다.

 

하지만 최근 결혼 예물의 특징은 바로 화려함이 아님 실용성이죠. 진주는 그간 지속적인 디자인의 변화로 젊은 사람들에게도 쉽게 우아하고 세련된 분위기를 낼 수 있는 인기품목으로 떠오르며, 새로운 결혼 예물의 강자로 자리잡고 있습니다.

 

 

 

 

인류가 진주를 발견한 것은 아주 오래전 일로서 패층과 같은 곳에서 발견된 것으로 보아 인류가 조개류를 먹고 살던 시대부터 우연히 발견된 것이 아닐까 추측합니다. 진주의 가장 큰 특징은 바로 다른 보석과 달리 연마할 필요가 없다는 점인데요. 자연 그대로의 광택을 지니고 있기 때문에, 진주의 빛은 다른 보석의 빛과는 그 가치에서 비교 대상이 될 수 없습니다.

 

진주의 감정도 다른 보석만큼이나 치밀한 기준이 있는데요. 진주 모양이 원형에 가까운 것일수록 그 가치가 놓아지고, 흑색진주의 경우에는 녹색빛이 많이 감돌수록, 백색진주일 경우 핑크빛이 많이 감돌수록 좋은 진주로 평가받습니다.

 

진주를 보관하는데 있어서 가장 유의할 점은 바로 물에 닿아서는 안된다는 점입니다. 진주가 바다의 보석이긴 하지만 온천에 들어가면 껍질이 벗겨지므로 반드시 빼야 합니다. 또, 직사광선이 없는 곳, 공기가 통하는 곳에 보관해야 오래동안 진주의 가치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결혼 예물 준비하는 현명한 방법

 

혹시 결혼을 앞두고 결혼 예물을 준비하시는 예비 신혼 부부가 계시다면, 청담동 예물 명가 에스파스젬을 추천해드립니다. 에스파스젬은 예비 부부들이 예물을 준비하면서 많이 찾는 청담동에 위치하고 있는 샵으로, 사이트 방문시 15% 할인 쿠폰을 받을 수 있습니다. 또, 샵을 방문해 상담을 받을 경우 탄생석 목걸이를 증정해 드립니다.

 

특히, 예스파스젬에서는 현재 예물비용견적을 무료로 상담해드리고 있으니, 현명하게 결혼 예물을 준비하고자 하는 분들이라면 아래 사이트를 방문하셔서 상담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일생에 한번 뿐인 결혼을 더욱 빛나게 해줄 결혼 예물. 내 현실에 맞게 꼼꼼히 따지고, 또 현명하게 준비하시기 바랍니다.

 

[결혼 예물 무료상담 바로가기]

 

  홍보배너링크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