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카루스의 리뷰토피아

'2018/01/04'에 해당되는 글 3건

  1. 가상화폐 관련주 알아보기

가상화폐 관련주 알아보기

생활꿀팁/경제금융
반응형

가상화폐 관련주 알아보기


가상화폐 열풍이 그칠 줄 모릅니다. 정부에서 '가상화폐 특별대책'을 발표한 이후 신규 계좌 개설이 금지되고 새로운 자금 유입이 막혔지만, 여전히 가상화폐 가격은 치솟고 있습니다. 콘 폭의 하락세가 잠시 나타났지만 새해 이후 상승세로 돌아선 암호화폐 시장은 정부 규제 발표 이전까지 시세가 회복됐습니다.


가상화폐 인기가 지속되면서 주식시장에도 변화가 나타나고 있습니다. 이른바 '가상화폐 관련주', '암호화폐 테마주'가 오름세를 보이며 주식시장에서 강세를 보이고 있는 것인데요. 주목해볼 만 한 가상화폐 관련주를 알아보겠습니다.



1. 에이티넘인베스트먼트



최근 1개월 그래프를 보면 아시겠지만, 최근들어 주가가 급성장 했습니다. 특히 1월 4일 국내 가상화폐 거래소 업비트의 일본 진출 소식이 전해지면서 주가는 상한가로 치솟았습니다. 


왜냐하면 에이티인베스트에서 업비트 운영회사 두나무의 지분 6.75%를 보유하고 있기 때문인데요. 업비트가 국내 가상화폐 거래소로 인기를 끌고 있고 일본 진출까지 했으니 당분간 주가 상승세는 계속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2. 대성창투




마찬가지 이유로 주목해야 할 가상화폐 관련주는 바로 대성창투 입니다. 대성창투는 업비트 운영회사 두나무의 지분 1.24%를 펀드로 운영중에 있는데요. 업비트의 일본 진출 소식이 전해진 날 주가가 크게 상승하며 기대감을 심어주고 있습니다. 


가상화폐에 대한 정부 규제가 풀리거나 혹은 신규 계좌 개설이 가능해지는 시점에서 업비트의 거래량이 늘어난다면 관련주 주가 역시 동반 상승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3. 카카오



가상화폐 관련주로 왜 카카오가 언급되는지 궁금하실 겁니다. 하지만 업비트의 2대주주가 바로 카카오라는 사실 아시나요?  카카오 역시 최근 들어 주자가 지속적으로 상승하고 있는데요. 가상화폐 열풍과 무관하지 않습니다. 


사실, 업비트가 후발주자임에도 불구하고 급성장하며 전세계 비트코인 거래량 1위를 기록할 수 있었던 데에는 카카오의 투자와 무관하지 않은데요. 이제는 업비트가 카카오의 주가를 주도한다는 점에서 둘은 공생관계가 되어버린 모습입니다.




이밖에도, 텐트와 옴니텔 역시 주목할만한 가상화폐 관련주로 분류되는데요. 그 이유는 바로 두 회사가 가상화폐 거래소 비썸의 지분을 각각 18.7%, 8.4%씩 보유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빗썸은 국내에서 가장 대중적인 가상화폐 거래소로, 구매와 판매가 쉽고 출금 과정이 간단해서 많은 사람들이 애용하고 있습니다.


가상화폐에 대한 열풍이 지속되는 한 가상화폐 관련주 역시 당분한 상승세를 이어갈 것으로 보이는데요. 가상화폐 시장과 주식 시장이 서로를 이끌며 동반 상승할 것인지, 아니면 예기치 못한 복병을 만나 상승세가 꺽일 것인지 무척이나 기대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