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카루스의 리뷰토피아

'2018/01/08'에 해당되는 글 3건

  1. 리플 전망 가치 알아보기 2

리플 전망 가치 알아보기

생활꿀팁/경제금융
반응형

리플 전망 가치 알아보기

 

가상화폐 거래자들 사이에서 요즘 가장 핫한 코인은 바로 리플입니다. 새해들어서도 리플코인 상승세는 멈출줄을 모릅니다. 한때 5,000원 전후로 가격을 형성할 만큼 수식 상승한 리플은 잠시 숨고르기에 들어간 시점에서도 4,200~4,300원 선을 안정적으로 유지하고 있습니다.

 

뒤늦게라도 리플에 뛰어들어야 하나 고민하는 분들 많으실 텐데요..일단 리플이라는 코인이 어떤 종류의 가상화폐고 앞으로의 전망과 가치는 어떻게 되는지 기본이라도 알고 투자에 뛰어들길 바랍니다. 리플 전망 과 가치를 간략하게 알아보겠습니다.

 

 

리플 차트를 보면 아시겠지만, 리플이 주목받기 시작한 것은 그리 오래된 일이 아닙니다. 최근 들어 가격이 급격하게 오르기 시작한 것인데요... 바로 거기에 리플의 장점이 숨어 있습니다.

 

 

정부의 규제 발표에 따라 가상화폐 시장이 위축되고, 비트코인 등 1세대 가상화폐의 성장이 둔화된 시점에서 사람들은 미래 가치를 가지고 있는 새로운 코인에 눈을 돌리기 시작합니다. 그 결과 리플콩니이 눈에 띈 것인데요. 리플코인은 이른바 알트코인이라 불리는 가상화폐로, 흔히 대체 코인이라고 표현합니다.

 

비트코인 등으로 온라인 상 결제를 하려면 처리 속도가 상당히 느립니다. 그런데 리플 코인은 애초에 송금시스템으로 개발된 암호화폐라서, 결제 처리 속도가 어떤 코인에 비해서 빠릅니다. 거래 속도가 1초에 7만 건에 이를 만큼 놀라운 처리 속도를 보여준다고 합니다.

 

 

때문에 일본 은행 등 여러 나라의 은행과 금융권에서 리플코인을 주목하고 있는데요. 은행간 거래 및 지불시스템에 최적화 된 코인이라는 점 때문에 앞으로의 전망 역시 밝다고 볼 수 있습니다.

 

이미 작년 말에 스탠다드차타드와 액시스뱅크가 리플 기술을 기반으로 새로운 국경간 지급결제 플랫폼을 내놓기로 했다고 밝혔고, 아메리칸익스프레스가 미국과 유럽에서 산탄데르은행과 함께 리플을 활용한 해외 송금서비스를 실시하겠다고 발표하기도 했습니다. 이때부터 리플이 호재를 만나 가격 상승이 이뤄진 것입니다.

 

 

우리나라 상황에서 중요한건 일본입니다. 리플은 일본에서 개발한 시스템인데요. 일본 내 61곳 은행들이 리플 네트워크를 활용해 새로운 디지털 지급결제시스템을 내놓을 예정이라서 당분간 리플 가격은 쉽게 떨어지기는 어려울 것으로 전망됩니다.

 

물론, 가상화폐는 여전히 우리사 회에서 투자와 투기 사이에서 애매한 위치에 놓여 있는 게 사실입니다. 가상화폐 신규 투자자금이 막혀 있는 상황에서는 사람들이 비교적 저렴한 코인인 리플에 투자를 함으로써 그 가치가 올라간 것 아니냐는 지적도 타탕성이 있습니다. 만약 신규 자금이 다시 투입된다면, 이 가상화폐 코인판은 어떻게 변할지 아무도 장담할 수 없습니다.

 

 

또 하나 알아두어야 할 것은 리플 코인은 채굴방식이 아닌 중앙 발행 방식입니다. 이미 코인 양이 1000억 개로 한정돼 있으며, 사람들이 많이 코인을 사용할수록 그 양은 줄어들게 돼 있는 시스템입니다. 그 개수가 영원할 수 없으며, 시간이 흐른 뒤에는 리플코인을 대체할 만한 다른 코인이 얼마든지 나올 수 있습니다.

 


이정도면 가상화폐에 대해서 잘 모르는 분들도 리플 전망과 리플 가치에 대해서 조금은 이해가 되셨으리라 봅니다.. 비트코인의 계승자로 평가하고 있는 리플의 독주가 언제까지 이어질 수 있을지 모르겠으나, 분명 호재는 남아있고, 또 변수도 존재한다는 사실 잊지 마시길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