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카루스의 리뷰토피아

'2018/01/16'에 해당되는 글 2건

  1. 고등학교 졸업증명서 발급 인터넷으로 해결

고등학교 졸업증명서 발급 인터넷으로 해결

생활꿀팁/인터넷|컴퓨터
반응형

고등학교 졸업증명서 발급 인터넷으로 해결

 

고등학교 졸업 후 다른 지역으로 대학을 가거나 혹은 직장을 찾아 고향을 떠나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문제는 아르바이트를 구하거나 아니면 이직을 위해 고등학교 졸업증명서를 제출해야 할 때 가 있다는 것인데요. 고등학교 행정실을 방문하거나 혹은 해당 지역 교육청 방문이 어려울 경우 고등학교 졸업증명서 발급 받는 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교육행정정보시스템 NEIS(나이스)를 통해 누구나 쉽게 인터넷으로 고등학교 졸업증명서, 고등학교 성적증명서, 고등학교 생활기록부를 발급받을 수 있는데요. 아래 절차를 따라서 한번 나이스 시스템을 이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 교육행정정보시스템 접속을 위해서 먼저 포털사이트에 '나이스'를 검색해주세요. www.neis.go.kr 을 직접 타고 들어가도 무방합니다.

 

▼ 이어 메인 화면에서 상단의 홈에듀 민원서비스를 눌러줍니다.

 

▼ 시도 교육청 선택 화면이 나오는데요. 본인이 졸업한 지역의 교육청을 클릭하면 됩니다.

 

 

▼ 이어 나오는 화면에서 졸업증명서를 선택해 줍니다. 만약 다른 서류를 발급받고자 한다면 필요한 서류를 눌러주면 됩니다.

 

 

▼ 이때 주의할게 있습니다. 바로 안내메시지가 나오는데요. 고등학교 졸업증명서 발급 대상은 1982년 이후 졸업생부터라는 것입니다. 만약 그 이전에 졸업한 분들은 나이스를 통해 발급받을 수 없으니 지역 교육청을 직접 방문해야 합니다.

 

 

▼ 공인인증서 로그인이 필요하고요..

 

 

▼ 로그인 후 신상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주면 됩니다. 서류를 다시 한번 제대로 체크해주시고요..

 

 

▼ 이어 발급을 누르면 컴퓨터 모니터로 확인이 가능하며 프린터로 출력까지 됩니다.

 

▼ 고등학교 졸업증명서 발급 참 쉽죠? 인터넷으로 빠르고 쉽게 발급받을 수 있으니, 만약 고등학교 관련 서류가 필요하신 분들은 한번 나이스 시스템을 이용해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