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카루스의 리뷰토피아

'2018/02/15'에 해당되는 글 1건

  1. 자기소개서 잘쓴 예 찾는 법

자기소개서 잘쓴 예 찾는 법

생활꿀팁/생활정보
반응형

자기소개서 잘쓴 예 찾는 법

 

곧 있으면 2018년 상반기 공채 시즌이 돌아옵니다. 정부의 일자리 창출 정책에 발맞춰 기업들의 채용인원도 조금은 늘어날 것으로 보이는데요. 취업에 있어 중요한 건 바로 1차 관문 서류가 아닐까 싶습니다.

 

그 중에서 지원자가 자신의 장점을 어필하는 자기소개서야말로 합격으로 가는 가장 중요한 요소라고 볼 수 있는데요. 자기소개서 작성에 어려움을 겪는 분들은 자기소개서 잘쓴 예 검색 후 합격에 성공한 자기소개서를 읽어본 후 작성하는 것도 도움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취업정보사이트를 통해 자기소개서 잘쓴 예 찾아보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우선 사람인에 접속해주세요. 직장을 찾는 사람들이 가장 즐겨 찾는 취업정보사이트로 각종 정보가 가득합니다. 자기소개서 역시 검색해서 찾아볼 수 있어요.

 

메인 메뉴에서 자료통을 클릭하고 들어갑니다.

 

좌측 메뉴를 보면 이력서/자소서 가이드 메뉴가 나오는데요. 여기서 합격자소서를 클릭하면 취업에 합격한 사람들의 자소서만 따로 모아 볼 수 있습니다. 합격했으니 잘 쓴 자기소개서라 할 수 있겠죠?

 

 

▼ 합격자소서 총 4,071건이 검색됩니다. 지원분야와 자소서항목, 그리고 기업명을 입력하면 각각의 상황에 맞는 자기소개서 잘쓴 예를 찾을 수 있습니다.


 

▼ 기업명에 삼성이라고 입력하니 삼성그룹 합격자 자기소개서가 나옵니다. 911건이나 되네요. 자조서 리스트 중 하나를 클릭해보겠습니다.

 

 

▼ 실제로, 합격자가 작성한 자기소개서 내용을 볼 수 있습니다. 이렇게 잘 쓰여진 자기소개서를 읽으며 분석하면, 본인의 자기소개서에 어떤 문제가 있는지 금방 답을 찾아낼 수 있을거 같아요..

 

 

▼ 어떻게 보면 뻔할 수 있는 성장과정도 하나의 주제를 잡아서 작성하면 눈길이 가는 소개가 될 수 있습니다. 자기소개서 잘쓴 예를 많이 읽어보시고, 합격자들의 자소서 노하우를 자신의 것으로 만들어 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