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카루스의 리뷰토피아

'2018/03/02'에 해당되는 글 1건

  1. 미성년자 여권 발급 준비물 목록

미성년자 여권 발급 준비물 목록

생활꿀팁/생활정보
반응형

미성년자 여권 발급 준비물 목록

 

최근 들어 해외로 여행을 떠나는 사람들이 급격하게 늘고 있습니다. 가족단위로 해외여행을 떠나는 분들이 많아지면서 자녀들의 여권을 만들기 위해서 시··구청을 찾는 분들도 많아지고 있는데요. 미성년자 여권 발급을 위해서는 준비해야 할 서류가 더 많기 때문에 꼼꼼하게 정보를 찾아보고 여권을 신청해야 합니다.

 

미성년자 여권 발급 준비물 목록을 보기 쉽게 정리해보았습니다.

 

 

우선, 여권 발급과 관련해서 준비해야 할 서류를 알아보기 위해서는 외교부에서 운영하는 여권안내홈페이지를 접속해주세요.

 

 

여권발급안내 필요한 서류를 찾아 들어가면 여권 발급을 위해 무엇을 준비해야 하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일반 성인의 경우에는 여권발급신청서, 여권용 사진 1, 신분증만 있으면 여권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다만, 남성의 경우에는 병역 관련 서류가 필요한대요. 25~37세 병역미필 남성 은 국외여행 허가서가 있어야 합니다. 18~24세 병역 미필 남성은 별도의 증명 서류가 필요 없으며, 군대를 다녀온 남성의 경우는 주민등록초본 조회를 통해 병적 사항을 증명할 수 있으니 병역관계 서류 제출을 생략할 수 있습니다.

 

 

문제는 미성년자입니다. 자녀들의 여권은 보통 부모들이 대신 만드는데요. 미성년자 여권 발급 준비물 목록은 아래와 같습니다.

 

-여권발급신청서

-여권용 사진 1(6개월 이내에 촬영한 사진. ,전자여권이 아닌 경우 2)

-여권법 시행규칙 별지 제1호의2서식 법정대리인 동의서”(법정대리인이 직접 신청하는 경우 포함)

- 미성년자의 신분증은 제출하지 않아도 됩니다.

- 법정대리인의 신분증

- 기본증명서 및 가족관계증명서

 

 

이상으로, 미성년자 여권 발급 준비물 목록을 알아봤는데요. 여권안내홈페이지에서 다시 한 번 살펴보시고, 여권 발급 업무를 담당하는 시··구청 해당 계에 전화를 해서 최종 확인을 받는 게 좋을 거 같습니다.

 

끝으로, 여권 발급에 필요한 수수료 이미지를 첨부하니, 여권 발급 신청 전에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