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카루스의 리뷰토피아

'2018/04'에 해당되는 글 11건

  1. 여자 체지방률 계산 방법

여자 체지방률 계산 방법

생활꿀팁/건강|식품
반응형

여자 체지방률 계산 방법

 

여성들에게 있어 다이어트는 평생의 숙제와도 같습니다. 죽을 때까지 해도 결국 끝내지 못하는게 바로 다이어트죠. 하지만 다이어트를 하는데 있어 중요한건 단순히 체중을 감량하는 게 전부는 아닙니다.

 

제일 중요한 건 바로 체지방률. 바로 체내 지방의 비율을 줄이는 것인데요. 체지방률을 무시하고 무조건 체중을 줄이다보면 내장비만으로 인해 건강을 위협받을 수 있습니다. 오늘은 여자체지방률 계산 방법과 등급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포털사이트에서 체지방 계산기로 검색을 해서, 이용해보세요. 각종 다이어트 음식 및 기구 판매 회사 제공하므로 쉽게 찾으실 수 있을 것입니다.

 

여자 체지방률 계산을 위해서는 나이, 신장, 체중, 허리사이즈, 엉덩이사이즈 등을 입력해야 하는데요. 솔직하게 입력을 해야 본인의 체지방률을 알 수 있습니다.

 

 

가령, 30대 중반 여성을 기준으로 165cm60kg으로 가정해보겠습니다. 허리와 엉덩이 사이즈는 각각 3035로 설정하겠습니다. 평소 활동량도 선택을 해야 하는데요. 1주일에 1~3번정도 운동하는 걸로 해보겠습니다.

 

과연 체지방률은 몇 프로가 나올까요?

 

 

10%가 나왔습니다.

 

체지방률 20% 미만은 날씬한 편입니다. 사실 체중 60kg만 생각하고 본다면 체징방률이 꽤 될거 같지만, 다른 요소(?)를 고려했을 때, 이 여성분은 날씬한 편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지방보다는 뼈대와 근육이 체중을 다수 차지한다고 볼 수 있는 것이죠.

 

 

체지방률 20~40%는 보통인편, 40~60%는 통통한 편, 60~80%는 비만상태, 80%이상은 고도비만을 의미하므로, 자신의 체지방률이 어느 정도인지 먼저 파악을 하고 이에 따라 다이어트 전략을 짜는 게 아주 중요할 거 같습니다.

 

참고로, 여자 연예인들의 경우 체지방률이 15~19% 나오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연예인이 아닌 일반인의 경우에는 20~30%만 유지해도 아주 날씬하고 옷핏이 잘 받는 탄탄한 몸매라고 볼 수 있으며, 40%만 이하면 되도 건강과 몸매를 동시에 다 잡을 수 있는 워너비 체지방률이라고 볼 수 있겠습니다.

 

혹시라도 다이어트를 준비중인 여성분들은 여자 체지방률 등급표를 확인하시고, 자신이 어디에 속하는지, 그리고 어떤 방법으로 체지방을 빼는 게 효과적인지 알아보시고, 그에 맞는 다이어트 전략을 짜시기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