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카루스의 리뷰토피아

'2018/04/11'에 해당되는 글 2건

  1. 로또 당첨금 수령 방법 확인

로또 당첨금 수령 방법 확인

생활꿀팁/생활정보
반응형

로또 당첨금 수령 방법 확인

 

로또에 당첨돼 본 적 있나요? 1등이나 2등에 당첨되면 큰돈을 당첨금으로 받을 수 있다는 사실은 많이 알고 계시지만, 로또 당첨금 수령 방법을 정확하게 알고 있는 분은 아마도 드물 것입니다.

 

오늘은 로또 등수에 따라서 당첨금 수령 방법을 자세하게 알아보겠습니다.

 

 

많이 아시겠지만, 로또는 당첨 내역에 따라 1, 2, 3, 4, 5등으로 구분됩니다. 등수에 따라서 당첨금 지급 방법이 달라지는데요..

 

우선 4등과 5등은 로또 판매점과 농협은행 각 지점에서 수령할 수 있습니다. 준비물도 딱히 필요하지 않습니다. 당첨된 로또 용지를 들고 방문하시면 됩니다. 참고로 5등은 5천원, 4등은 5만원을 당첨금으로 받게 됩니다.

 

 

다음은 2등과 3등 로또 당첨금 수령 방법입니다. 2등과 3등은 금액이 꽤 되기 때문에, 로또 판매점에서는 당첨금을 받을 수 없습니다. 따라서, 농협은행 각 지점을 방문하셔야 하는데요. 당첨복권과 함께 신분증을 지참하셔야 합니다.

 

3등 당첨금은 총 당첨금 중 4등과 5등 금액을 제외한 금액의 12.5%이며, 2등 당첨금 역시 총 당첨금 중 4등과 5등 금액을 제외한 금액의 12.5% 가 해당합니다. 이를 당첨 인원으로 나누면 개인에게 돌아가는 당첨금이 정해집니다.

 

 

통상적으로, 3등 당첨금은 150만원 내외, 2등 당첨금은 5천만원 내외에서 편성이 됩니다. 물론 회차별로 조금씩 달라집니다. 로또 당첨금은 로또 전체 판매액의 50%로 구성되고 당첨인원으로 똑같이 나누기 때문입니다.

 

로또가 많이 팔리고, 당첨 인원이 적으면 개인에게 돌아가는 실 당첨금은 늘어나게 되는 구조입니다.

 

 

끝으로, 대망의 로또 1등 당첨금 수령 방법입니다. 1등은 서울 서대문역 인근에에 있는 농협 본점으로 가야 합니다. 로또 당첨복권과 신분증을 지참해야 하며, 꼭 농협 본점에서만 당첨금을 지급하므로, 지역에서 당첨되신 분들은 서울로 올라오셔야 합니다.

 

1등이 당첨되었는데, 그깟 서울로 올라오는 게 큰일은 아니겠죠?^^

 


로또 1등 당첨금액은 총 당첨금 중 4등과 5등 금액을 제외한 금액의 75%로 구성되며 보통 20억원 내외로 책정이 됩니다. 진짜 대박이 따로 없네요.

 

이상으로, 등수에 때른 로또 당첨금 수령 방법을 알아봤는데요. 혹시라도 로또에 당첨되신 분들은 꼭 기억하셔서 제대로 당첨금을 수령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