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카루스의 리뷰토피아

'2018/03/13'에 해당되는 글 1건

  1. 삼성카드 결제일별 이용기간 확인

삼성카드 결제일별 이용기간 확인

생활꿀팁/생활정보
반응형

삼성카드 결제일별 이용기간 확인

 

신용카드 이용하시는 분들 중에는 카드 값이 본인 예상과 다르게 청구된 경험 여럿 있으실 겁니다. 이유는 바로 결제일에 따라 이용기간이 달라지기 때문인데요. 한달에 쓴 카드 값을 그 달 말에 계산하는 것이 아니라, 결제일을 언제로 정했느냐에 따라 전전월부터 전월까지 이용기간이 달라져 카드값 청구 금액이 많아졌다가 줄어졌다가 합니다.

 

오늘은 삼성카드 이용하시는 분들을 위해서 삼성카드 결제일별 이용기간을 알아보겠습니다. 이용기간을 잘 확인해서 경제적으로 카드를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우선 상성카드 홈페이지에 접속해보겠습니다. 검색에서 결제일별 이용기간을 입력 후 엔터를 눌러줍니다. 결제일별 이용기간 확인은 물론, 결제예정금액, 결제일 변경 등의 서비스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우선 결제일을 1일로 설정했을 때 이용기간은 어떻게 책정되는지 보겠습니다.

 

 

월마다 조금씩 달라지기는 하는데요. 보통 전전월 20일부터 전월 19일까지 쓴 금액이 다음달 1일 카드값으로 청구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2월은 날짜가 적어서 조금 다르게 이용기간이 정해졌습니다.

 

다음으로, 매월 5일을 결제일로 정했을 때 이용기간을 보겠습니다.

 

 

전전월 24일부터 전월 23일까지가 이용기간으로 나옴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내가 카드를 월말에 자주 사용하는지, 아니면 월초에 많이 사용하는지를 파악해서 결제일을 선택한다면, 훨씬 더 경제적으로 카드를 이용할 수 있을거 같습니다.

 

보통 직장인들은 월급날 이후로 카드 결제일을 정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25일을 결제일로 했을 땐 어떤지 한번 보겠습니다.

 

 

25일이 결제일일 경우는 전월 13일부터 당월 12일까지가 이용기간으로 돼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참고로, 삼성카드 결제일별 이용기간 은 일시불 내역만 포함된 것이며, 현금서비스 및 카드론은 이용기간과 결제일이 이것과는 다르게 책정됩니다. 삼성카드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니 궁금하신 분들은 한번 접속해서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끝으로, 삼성카드 결제일은 1, 5, 10, 11, 12, 13, 15, 18, 21, 22, 23, 24, 25, 26일 중에서 선택할 수 있다는 점, 참고하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