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카루스의 리뷰토피아

비갱신형암보험 추천 암보험 주요보장 내용 및 가입요령

생활꿀팁/경제금융
반응형

 

비갱신형암보험 추천 암보험 주요보장 내용 및 가입요령

 

보험을 가입하는 가장 큰 이유가 무엇일까요?

질병이나 각종 사고 및 상해가 발생했을 시, 목돈이 들어가게 되면 가계 경제에 부담이 되는 만큼, 만약의 사태에 대비하여 보험을 가입하는 것일 텐데요. 암의 경우에는 그 치료기간이 워낙 길고 또 돈이 많이 들어가다 보니, 건강할 때 미리미리 암보험에 가입해 놓는 것이 중요합니다.

 

암은 한국인 사망률 1위를 차지할 만큼, 누구도 암으로부터 자유로울 수 없습니다. 암에 대비해서 충분히 치료를 받기 위해서는 암보험 하나쯤은 반드시 준비해 놓는 것이 좋은데요. 우선, 암보험의 주요보장 내용부터 살펴보겠습니다.

 

 

 

 

#암보험 주요 보장 내용

 

-일반암 진단 시 보험금을 지급합니다.

-암 수술시 보험금을 지급합니다.

-고액암 진단 시 진단비를 지급합니다.

-남성암은 간, 폐, 여성암 자궁, 난소, 유방 진단비 지급합니다.

-상피내암, 경계성종양, 기타 피부암 수술시 수술비&진단비 지급합니다.

-암으로 입원 시 3일 초과 후 1일당 입원비 지급합니다.

 

 

 

 

그렇다면, 암보험에 가입할 때, 갱신형에 가입해야 할까요, 아니면 비갱신형을 선택해야 할까요?

갱신형은 쉽게 말해 일정기간이 지난 뒤 계속해서 보험료가 인상(갱신)되는 것을 뜻하며, 비갱신형은 가입할 때 결정된 보험료가 만기까지 유지되는 상품입니다. 초기 보험료는 갱신형보다 비갱신형이 더 비싸지만, 먼 미래까지 내다본다면, 비갱신형이 가입자에게 더 유리하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갱신형 상품의 경우 30대에 1만 원대로 가입했다 하더라도, 60대에 접어들면 약 4배 이상 보험료가 인상됩니다. 반대로 비갱신형은 가입할 때 책정된 보험료가 만기까지 유지되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보험료 부담이 적다고 볼 수 있습니다. 따라서, 암보험에 가입하기 전에는 꼭 갱신형과 비갱신형의 차이점을 분명히 이해하고 본인에게 맞는 상품을 설계하셔야 합니다.

 

 

 

 

# 암진단금과 보장기간을 꼭 확인하세요

 

암보험 가입요령에 있어 가입자가 꼭 기억해야 할 한가지는 바로, 암진단금과 보장기간을 필수적으로 확인해야 한다는 점입니다.

 

보험료과 관련있는 갱신형과 비갱신형도 중요하지만, 암 진단 시점에 얼마의 진단금을 받을 수 있는지가 어떻게 보면 더 중요하기 때문입니다. 암보험은 연령에 따라 진단자금의 제한이 있을 수 있으니, 가입하기 전 이를 꼭 확인하셔야 합니다. 또, 암 보험은 가압자의 연령이 낮을수록, 그리고 건강할수록 보험료가 낮게 책정되니, 조금이라도 서둘러서 가입하시는 것이 유리합니다. 보장기간의 경우는 최근 100세까지 보장되는 암 보험 상품이 많이 나오고 있으며 이를 찾는 것이 일반적인 흐름이니, 꼭 염두해 두시기 바랍니다.

 

 

 

 

# 만기환급형 vs 순수보장형

 

암보험 가입에 앞서 또 하나 많이 궁금해 하는 것이 바로 만기환급형과 순수보장형의 차이인데요. 먼저, 만기환급형은 매월 보험료를 납입 후 만기시에 낸 보험료를 토대로 낸 보험료를 환급해주는 보험입니다.

 

반면, 순수보장형은 납입 보험료가 순수하게 보장에만 사용되어, 가입자가 낸 보험료가 환급 되지 않는 보험인데요.이 둘 중 어떤 보험을 선택하느냐는 순수하게 가입자 판단에 달렸습니다. 대신, 두 가지 형태의 장단점을 꼭 기억해야 하겠죠?

 

만기환급형의 경우에는 순수보장형의 경우보다 매월 납입하는 보험료가 높다는 단점이 있으며, 환급을 받더라도 만기 때까지 꼭 생존해 있어야만 돌려받을 수 있다는 특징을 갖습니다. 따라서, 순수보장형의 암보험을 선택해 보험료 부담을 줄이고, 대신 보장금액을 높이는 것이 더 현명할 수 있습니다. 다만, 본인의 건강에 자신이 있어서 암에 걸릴 가능성이 없다고 판단되면, 나중에 보험료를 되돌려받는 만기환급형을 선택하는 것도 하나의 전략이 될 수 있겠습니다.

 

 

 

#암보험 가입은 암보험비교지원센터에서

 

암보험을 설계할 때는 본인의 나이, 건강, 소득수준, 그리고 가족력 등을 꼼꼼히 따져봐야 합니다. 이런 자료가 바탕이 돼서 보험료가 달라질 수 있기 때문입니다. 시중에 판매되고 있는 모든 암보험 상품을 비교해보고 선택하면 좋겠지만, 현실적으로 어려운 부분이 있는 게 사실입니다.

 

이럴 땐, 보험비교사이트를 통해 나에게 맞는 보험을 가입하는 방법을 추천해드립니다. 암보험을 전문으로 하는 비교사이트인 암보험비교지원센터에서는 개개인 상황에 맞는 보험을 추천해드리고 있으며, 각 보험사의 보험을 꼼꼼하게 비교해드리고 있습니다. 또, 예상보험료를 산출해드리고 있으니, 미리미리 암에 대비하여 보험을 가입하고자 하는 분들께서는 사이트를 방문해 상담 받아 보시기 바랍니다.

 

이곳을 통해 암보험에 가입할 경우 10~20% 할인된 가격으로 보험을 가입할 수 있으며, 첫회 보험료에서는 50%의 할인 까지도 받을 수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암보험 상담 바로가기]

 

 

 

 

*상기 포스팅은 소정의 홍보비를 받고 작성되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