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카루스의 리뷰토피아

빗썸 출금 방법

생활꿀팁/경제금융

빗썸 출금 방법


가상화폐에 대한 열기가 뜨거워지면서, 일반인들도 비트코인과 이더리움 등에 투자하는 분들이 늘고 있습니다. 가상화폐에 미래적 가치에 대해 투자하는 분들 뿐만 아니라, 주식을 거래하듯 매수와 매도 전략으로 용돈 벌이 하는 분들도 계시는데요. 


값이 떨어졌을 때 구매해서 값이 올랐을 때 판매하는 단타치기 전략으로 하루에 적게는 몇만원에서 많게는 몇십만원, 몇백만원까지 돈을 벌었다는 후기도 올라고 있습니다.


국내에서는 빗썸이 대표적인 가상화폐 거래소로 이용되고 있는데요. 오늘은 빗썸 출금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빗썸 사이트나 어플에 접속하시면 빗썸에 상장된 가상화폐 종류를 보실 수가 있습니다. 내가 구매한 가상화폐 값이 많이 올라서 출금을 하고 싶다면 우선, 가상화폐를 판매해서 우리나라 돈으로 바꿔야 합니다. 가상화폐를 바로 출금할 수 는 없기 때문입니다.



판매하고자 하는 가상화폐를 클릭하면 아래에 구매, 판매, 차트 세가지 메뉴가 나오는데요. 여기서 판매를 눌러줍니다.



그럼 위와 같이 판매수량을 정할 수 있는데요. 판매하고자 하는 수량을 직접 입력할수 있고, 전부를 판매하고자 한다면 최대를 눌러줍니다. 그럼 총 판매금액이 한화로 계산돼 나옵니다. 


이후 판매 주문을 눌러줍니다.



판매 주문이 완료된 이후에는 다시 메인 화면에서 계좌출금을 눌러줍니다. 



단, 여기서 주의할 점이 있는데요. 빗썸에서 출금할 수 있는 금액은 1회 한도 5천만원, 1일 한도 5천만원, 한달 한도 3억원으로 최대치가 정해져 있습니다. 취미삼아 하는 분들에겐 큰 의미가 없는 한도이지만, 혹시나 투기 목적으로 가상화폐를 이용하는 분들을 제재하기 위해서 설정한 한도처럼 보입니다.


출금을 누른 뒤, 출금 금액과 한화를 지급받고자 하는 은행 계좌번호를 입력해 주면 됩니다. 타인 명의 출금은 불가능 하며, 자신의 이름으로 된 통장 계좌를 입력해야 합니다.



계좌번호 입력 후에는 본인 인증 절차를 거치게 됩니다. 휴대전화로 인증 문자를 입력해 주면 간단하게 끝납니다.


다만, 빗썸에서 출금을 하면 수수료가 1천원 발생합니다. 만약 10만원 출금 신청을 하면 수수료 1천원이 합산된 10만1천원이 계정 잔고에서 차감되고, 10만원이 계좌로 이체되는 것입니다. 따라서 빗썸 계정 잔고에는 출금하고자 하는 금액보다 최소한 1천원이 더 들어 있어야 합니다.




또 한가지, 기억하셔야 할 점은 빗썸 점검시간에는 출금을 할 수 없다는 것입니다. 보통 밤 11시부터 다음날 새벽 2까지 3시간 출금이 제한됩니다. 


이상으로 빗썸 출금 방법을 알아봤는데요. 가상화폐로 돈을 좀 벌었다는 소문에 혹해서 많은 자금을 투자했다가는 큰 손실을 볼 수 있습니다. 가상화폐가 무엇인지 배운다는 개념으로 소액을 투자해서, 가상화폐 시장의 흐름을 먼저 익히시는 게 좋을 거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