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카루스의 리뷰토피아

업비트 거래방법 – 가입부터 매수까지

생활꿀팁/경제금융
반응형

업비트 거래방법 가입부터 매수까지

 

가상화폐(암호화폐) 규제에 대해 정부가 칼을 빼들었지만, 여전히 코인판의 활기는 넘쳐 납니다. 오히려 막차라도 올라타서 이득을 보기 위한 사람들의 관심이 뜨거워지고 있는데요. 이에 따라 어떤 거래소를 이용하여 가상화폐를 거래해야 하는지도 새로운 관심사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국내에서는 빗썸과 업비트가 가장 대중적이며 이용이 편리한 가상화폐 거래소로 알려져 있는데요. 오늘은 업비트 거래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빗썸 거래 방법은 아래 글을 참고해주세요.

 


 

 

1. 업비트 거래방법 - 다운받기

 

업비트는 포털에 검색해서 pc로 들어가도 되고, 어플을 다운받아 접속해도 되는데요. 아무래도 가상화폐 시세가 실시간으로 변하는 만큼 어플로 접속해서 거래하는 게 더 편하고 빠르게 대처할 수 있습니다.

 

 

2. 업비트 거래방법 - 가입하기

 

업비트 어플에 접속하면 업비트에 대한 설명이 나오는데요. 한 번씩 읽어보고 가는 게 도움이 될 것입니다.

 

눈여겨 볼 점은 업비트 가입은 별도의 절차 없이 카카오톡 계정으로 접속할 수 있다는 것인데요. 왜냐하면 업비트는 카카오가 지분 25% 정도를 보유하고 있는 두나무에서 개발한 가상화폐 거래소이기 때문에, 별도의 가입 절차 없이 카카오 계정만으로 업비트에 접속 할 수 있는 것입니다.

 

 

3. 업비트 거래방법 보완등급 설정

 

하지만 업비트에 접속했다고 해서 누구나 가상화폐 거래를 할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보완 등급을 설정한 후 출금계좌 등록이 완료되어야 자유롭게 입출금을 할 수 있습니다. 물론, 현재는 신규가입자의 입금이 막혀 있는 상황입니다. 정부의 규제와 은행권의 입장에 따라서 추후 신규가입자의 입금이 풀릴 것으로 보입니다.

 

 

내 정보에서 보완등급을 눌러주세요.

 

 

이메일 인증을 거친 뒤 휴대폰 본인인증까지 거쳐야 레벨3에 도달합니다. 계좌 등록을 완료하면 레빌4에 도달, 본격적으로 가상화폐 거래를 할 수 있습니다.

 

4. 업비트 거래방법 매수와 매도

 

만약, 업비트에 가입해서 출금 계좌를 만들어 놨다면 입출금이 가능한대요. 거래소 메인 화면에서 매수하고자 하는 가상화폐를 클릭한 후 금액을 정하고 사들이면 됩니다. 반대로 매도하고자 한다면 내가 보유하고 있는 가상화폐를 클릭해서 매도를 누른 뒤, 그 양을 정해주면 됩니다. 매수와 매도 가격에 따라서 예약 결제를 할 수 있다는 점도 메리트입니다.

 

 

메인 화면에서 원하는 코인을 선택해주세요. 코인 선택후 매수와 매도를 정할 수 있습니다.

 


매수 혹은 매도하고자 하는 코인의 수량을 정한 뒤 매수 혹은 매도 버튼을 눌러주기만 하면 됩니다.

 

이상으로, 가입부터 매수까지 업비트 거래방법을 알아봤는데요. 가상화폐 거래는 단순한 투기가 아닌 만큼 미래 화폐로서의 가치를 보고 현명한 투자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